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IEW] 어머 이건 사야돼! QCY가 돌아왔다. / QCY T5 사용기

리뷰/IT, 전자기기

by 사용자 파카씨 2019. 11. 16. 01:20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요새 꽤나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QCY의 최신 완전무선 이어폰, QCY T5 모델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구매한지는 벌써 2주 정도가 돼가고 있는데요!!! 이 제품은 지금 너무 너무 만족하면서 잘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가격을 생각하면 그냥 하나 구매하셔도 괜찮을 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요새 뭔가 저렴하게 사서 쓸 만한 샤오미 전자기기가 딱히 안 나와서 큐텐을 구경해도 살 만한 게 별로 없었는데 QCY가 또 이렇게 괜찮은 제품을 내줘서 제 지갑을 열게 하네요 ㅠㅠㅋㅋ 

자, 일단 케이스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가 급하게 개봉을 하고 이미 꽤 오래 사용한 거라 개봉기는 생략하겠습니다. 

QCY T2S의 케이스가 타원형으로 좀 둥글둥글한 디자인이라면 T5에서는 각진 형태로 바뀌었습니다. 

뭐 케이스 디자인은 2만원대의 가격답게 그렇게 고급스럽운 느낌은 아니어서 케이스 디자인이 어떻든 큰 상관은 없는 것 같습니다. 

케이스에서 한 가지 아쉬운 점은 ... 여전히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 

QCY T2S에서는 무선충전을 지원해줘놓고 오히려 왜 신모델이 나올수록 무선충전 지원을 안 해주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무선충전이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그냥 무선충전기 위에 올려두면 되니까 진짜 편하던데. T2S에 대한 리뷰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ttps://psyworld.co.kr/1017

 

[언빡싱] 유튜브에서 난리난 QCY 완전무선이어폰 신형 / QCY T2S 개봉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 핫하다는 QCY의 이 완전무선 이어폰을 한번 개봉을 해 보도록 할게요. 이게 뭐 그 1세대가 출시 된 이후에 유튜브에서 굉장히 핫했죠. 2만 원짜리 가격치고는 너무너무 음질이 좋아서 정말..

psyworld.co.kr

자 이어폰은 이런 식으로 들어있습니다. 

T3에서 처음으로 에어팟과 유사한 형태의 디자인을 도입하면서 동시에 에어팟과 나름 차별화되는 요소로 터치로 음량조절이 되는 기능을 추가했었는데요! 

그게 사실 막상 사용해보니 그렇게 편한 건 아니어서 ㅜㅜ 그 음량 조절 기능 때문에 T3를 구매했었는데 결국은 음량조절 기능이 불편해서 다시 중고로 팔았던 기억이 나네요. QCY에서도 그걸 인지했는지 이번에 신제품을 내면서는 음량조절 기능을 그냥 아예 빼버렸습니다. 개인적으로 그 기능을 뺀 건 잘한 선택인 듯. 

https://psyworld.co.kr/1074

 

QCY T3 vs T2S, 도대체 뭘 살까? / 저는 이걸 추천합니다.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QCY 이어폰 두 가지, T2S와 T3에 대해서 얘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QCY는 이미 명성이 자자해서 사실 가성비는 완전히 증명됐다고 봐도 무방하다고 보이는데..

psyworld.co.kr

https://psyworld.co.kr/1107

 

[REVIEW] qcy t3, 한달만에 중고로 판매한 이유 / QCY T3 불편한 점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어제 저녁에 QCY T3를 중고로 판매하고 왔습니다. 구매한지 거의 한 달만에 ... 중고나라로 넘겨버린 것 같네요 ㅠㅠ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왜 이 제품을 중고로 팔아버렸는지 이유에..

psyworld.co.kr

대신 이 녀석도 터치가 가능하기는 합니다 !!! 동작이 좀 더 세분화 되었는데, 일단 왼쪽이나 오른쪽 유닛을 두번 따닥 하고 터치를 하면 재생/일시정지가 됩니다. 

음악을 듣거나 영상을 보다가 따닥! 하면 일시정지가 됐다가 다시 따닥! 하면 재생이 되죠. 그리고 왼쪽 유닛을 세번 따다닥 하고 터치를 하면 시리가 동작합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고도 바로 시리를 불러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드로이드에서 구글 음성비서를 불러내는 것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마지막으로 오른쪽 유닛을 세번 따다닥 하고 터치하면 게이밍 모드와 일반 모드가 전환됩니다. 게이밍 모드로 전환이 되면 지연시간이 단축돼서 게임을 할 때 딜레이 없이 소리가 바로 들린다고 하더라구요. 배그 같은 게임을 할 때 총을 쏘자마자 딜레이 없이 바로 귀에 들리니 게임을 좀 더 제대로 할 수 있게 되겠죠. 

뭐 저는 게임을 하지는 않아서 저한테 크게 중요한 기능은 아닌데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는 오히려 에어팟보다도 나을 수 있는 지점입니다. 

이어폰 유닛은 둥글둥글하니 나름 귀엽습니다. 

딱 그냥 검은색 에어팟처럼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통화품질은 T1 때에 비해서는 아무래도 입쪽으로 튀어나온 부분이 있으니 훨씬 괜찮아지기는 했는데, 여전히 에어팟에 비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통화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통화용도로는 그렇게 좋다고는 못 하겠네요. 잘 안 들리는 게 문제가 아니라 내 목소리가 상대방한테 제대로 전달이 안 될 수가 있어서 ㅜㅜ 전화할 때 상대방이 짜증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음질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QCY T3가 출시되고 디자인이 너무 괜찮아서 바로 구매를 했었는데, 디자인도 생각보다 너무 싼티나고, 음질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바로 처분해버렸던 기억이 나는데, 이 제품은 이제는 거의 에어팟에 비등비등하다고 할 정도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실제로 저는 2017년부터 에어팟을 쭉 사용하고 있는 유저인데, 그때까지만 해도 에어팟에 대항할 만한 완전무선 이어폰은 전무하다시피 했었는데, 지금은 이제 에어팟처럼 20만원 이상을 주지 않고도 꽤 괜찮은 성능을 뽑아주는 완전무선 이어폰들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상대적으로 부담 없이 이런 완전무선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구매는 아래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달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qoo.tn/AwlcGR/Q117556915

 

[28,050원](▼32%)★입고완료★ 2019 NEW QCY T5 / 블루투스 5.0 / 고음질 / 노이즈 감소 / 4.3g 초경량 / 5시간 연속사용 / 깔끔한 통화음질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입고완료★ 2019 NEW QCY T5 / 블루투스 5.0 / 고음질 / 노이즈 감소 / 4.3g 초경량 / 5시간 연속사용 / 깔끔한 통화음질:TV / 오디오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directjapan.qoo10.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