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REVIEW] QCY T5 VS QCY T2S 드디어 갈아탈 때가 됐다! / 도대체 뭘 살까?

by 박하씨 2019.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이번에는 QCY T2S와 T5를 비교하는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T5의 바로 이전 모델로 T3가 있지만(T4는 건너 뛰어서 없습니다) 저는 T3를 구매해서 몇 번 사용해보다가 몇몇 마음에 들지 않는 점 때문에 바로 중고로 팔아버려서 ... T3와 비교를 할 수는 없지만 일단 T3는 비추하니 거르시기 바랍니다. 

https://qoo.tn/Af4QHR/Q117556915

 

[28,050원](▼32%)★입고완료★ 2019 NEW QCY T5 / 블루투스 5.0 / 고음질 / 노이즈 감소 / 4.3g 초경량 / 5시간 연속사용 / 깔끔한 통화음질

믿을 수 없는 쇼핑 찬스! ★입고완료★ 2019 NEW QCY T5 / 블루투스 5.0 / 고음질 / 노이즈 감소 / 4.3g 초경량 / 5시간 연속사용 / 깔끔한 통화음질:TV / 오디오싱가폴, 일본, 한국, 미국 등 전 세계의 신상품, 최신 트렌드 및 인기 상품을 놀라운 가격에 만나세요!

directjapan.qoo10.com

자 일단 전반적인 디자인을 살펴보겠습니다. 

T2S까지는 케이스가 타원형으로 좀 동글동글한 형태이고, T5에서는 각진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닛의 디자인은 T2S까지는 그냥 귀에 동그랗게 끼우는 형태여서 아무래도 음성 통화시에 좀 불리한 면이 있는데, T5는 에어팟과 같이 마이크 부분이 조금이라도 더 입쪽으로 가까워지기 때문에 음성통화에 좀 더 유리한 면이 있습니다. 

근데 ... 솔직히 말하면 음성통화에 있어서 그렇게 큰 차이가 느껴지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ㅜㅜㅜ 여전히 저가형의 한계 ... 

케이스에 넣은 모습입니다 !!! 

디자인은 개인 취향이니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둘 다 나름 특색 있는 디자인이라 괜찮은 것 같습니다. 

심플한 블랙 무광의 색상도 꽤나 고급스러운 편이구요. 

저는 에어팟이 나오자마자 1세대 제품을 구매해서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유저인데 솔직히 말하면 애플 제품과의 연동성만 아니면 이제 QCY 제품만으로도 퀄리티는 충분한 것 같습니다. 에어팟은 ... 물론 가격이 워낙 비싸니 최고의 품질을 뽑아주지만 가성비를 고려하면 좀 ㅠㅠㅠ 

QCY T2S의 유닛은 이런 식으로 생겼습니다. 

커널형인데다가 귀 안으로 쏙 들어가는 디자인이어서 운동할 때에는 솔직히 T5보다 착용감이 좋습니다. 

물론 T5도 운동할 때 낀다고 해서 특별히 빠질 것 같진 않지만 아무래도 외부에 노출되는 면이 많아서 빠지면 어떡하나 하는 걱정이 좀 있는데 T2S는 그럴 걱정이 전혀 없습니다. 

T5의 유닛은 이런 식으로 에어팟처럼 길게 나오는 형태여서 통화 품질이 조금 나아졌다고는 하는데 저는 사실 잘 모르겠고 ... 

그냥 디자인적인 차이 + 터치로 조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크게 느껴지는 변화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T5에서는 왼쪽이나 오른쪽 유닛을 두번 따닥 터치 했을 때 재생/일시정지를 할 수 있고 왼쪽 유닛을 세번 터치하면 시리 실행, 오른쪽 유닛을 세번 터치했을 때는 게이밍모드와 일반 모드의 변경, 오른쪽 유닛을 길게 터치해서 다음곡, 왼쪽 유닛을 길게 터치해서 이전곡의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에어팟보다 동작이 더 다양해서 이런 점은 에어팟보다 훨씬 낫습니다. 에어팟은 그냥 왼쪽 두번 터치, 오른쪽 두번 터치 했을 때 각각 무슨 동작을 할지만 정할 수 있거든요 ㅠㅠㅠ 

이어폰에서 가장 중요한 음질은 거의 동일한 것 같기는 한데, 저는 개인적으로 이제는 T5가 T2S가 좀 더 나은 것 같기도 합니다. 

T3까지만 해도 전작을 이기지 못하는 아쉬움이 있었는데 T5는 뭔가 방법을 찾았는지 음질이 상당히 개선이 되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비싼 이어폰들에 비할 바는 아니지만 2만원대의 이어폰인 걸 감안하면 정말 훌륭합니다. 

그리고 기술적인 건 잘 모르지만 확실히 연결 안정성이 T5가 나아졌습니다. 

이전 모델까지는 QCY 제품은 오른쪽 유닛을 휴대폰에 연결하면 왼쪽 유닛은 오른쪽 유닛에 연결하는 방식이어서 한쪽만 사용하는 식으로 독립 사용이 불가능했었는데, 이번에 T5부터는 한쪽 유닛만 독립적으로 사용하는 게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왼쪽 유닛을 오른쪽 유닛에 연결하는 방식이 아니다보니 아무래도 왼쪽 오른쪽 싱크가 살짝 어긋나는 오류가 생기지 않습니다. T2S는 사용할 때 가끔 왼쪽 오른쪽 싱크가 어긋날 때가 있어서 그럴 때는 케이스에 한번 넣어서 연결을 끊어주고 다시 연결해주었어야 했는데, 그럴 일이 없어져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대신 이번 모델에서 여전히 아쉬운 점은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 !!!!! 

QCY 제품들 중에서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모델은 T2S가 유일합니다. 솔직히 무선충전이 되는 게 생각보다 편하던데 왜 신제품이 나오면서도 무선충전 기능을 넣어주지 않는지 의문입니다 흑흑 ㅜㅜㅜㅜ 다음 모델에서는 이런 아쉬움들 다 개선해서 꼭 무선 충전 넣어주길 !!! 

후 ... 이렇게 결국 무선 이어폰이 에어팟까지 포함해서 세개가 되었네요 .. 나름 세개 다 각자 용도를 정해서 잘 쓰고는 있는데 좀 낭비인 것 같긴 하지만 ㅜ QCY는 이 정도 가격이면 사주는 게 예의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