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샤오미

샤오미 컨트롤러 시리즈 / 만능리모컨, 버튼 스위치, 큐브 컨트롤러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샤오미 컨트롤러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 제품들은 일종의 리모컨들입니다. 일반적으로 우리가 샤오미 기기들을 조작할 때에는 기기에 붙어 있는 전원 버튼 등을 통해서 작동시키든지, 미홈앱을 통해 원격으로 작동시키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 컨트롤러들을 사용하면 하나의 동작만으로도 설정한 모든 기기들의 원하는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만능리모컨과 버튼형 스위치는 무조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제품들입니다. 

샤오미 만능리모컨 

아직 이 제품의 존재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이거 정말 여름 필수템입니다. 

여름에 밖에 나갔다가 집에 들어오면 후다닥 에어컨 켜는 게 가장 먼저 하는 일인데, 내가 들어오기 전에 딱 에어컨을 미리 켜서 집을 시원하게 해두면 얼마나 좋을까요??? 바로 그걸 가능하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물론 요새 나오는 고성능 에어컨은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스마트 기능이 탑재되어 있기는 하겠지만,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에어컨들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로 그때!!! 이 샤오미 만능리모컨만 있으면 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을 스마트 에어컨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 샤오미 만능리모컨은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는 티비나 에어컨이 적외선 신호를 사용한다는 점을 응용한 제품입니다. 티비나 에어컨은 브랜드별로 각자의 적외선 신호를 이용하는데, 샤오미 만능리모컨에 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의 브랜드를 찾아서 등록하면 이 만능리모컨이 리모컨의 적외선 신호를 대신 쏴주는 식입니다.


그리고 이 샤오미 만능리모컨은 자체적으로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서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조작할 수가 있어서, 결과적으로 밖에서 이 만능리모컨의 중개를 거쳐서 집에 있는 에어컨을 켤 수 있습니다. 수동으로 켜고 끄는 건 당연히 가능하고 심지어 타이머를 맞춰서 몇 시에 에어컨이 켜지고, 몇 시에는 꺼지게 해둘 수도 있습니다. 


집에 들어가자마자 시원한 에어컨 바람을 쐴 수 있게 해주는 이 제품은 진짜 여름 필수템입니다. 가격도 2만 원 대여서 충분히 투자할 만합니다. 딱 하나의 단점은 한글화가 완벽하지 않다는 점인데 ... 그냥 연결해서 이것저것 만져보면 어렵지 않게 조작할 수 있습니다. 

[28,600원](▼50%)[Xiaomi]샤오미 만능 리모컨 / 만능 컨트롤러 / 원격제어 / 리모콘 / xiaomi / 에어컨 TV 원겨컨트롤러

DIRECTJAPAN.QOO10.COM
샤오미 버튼 스위치 

이건 그냥 동그랗게 생긴 버튼인데, 이 버튼을 한번 눌렀을 때, 두번 눌렀을 때, 그리고 길게 눌렀을 때 각각 어떤 기능을 할지를 설정해주는 제품입니다. 


저는 2개를 가지고 있는데 일단 하나는 현관문 쪽에 붙여뒀습니다. 그래서 한번 누르면 현관문을 나가는 상황에 맞게 집 안에 있는 모든 샤오미 기기들이 꺼지도록 설정을 해뒀고, 길게 누르면 저녁에 집 안에 들어오는 상황을 가정해서 back home 기능이 작동하게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책상 위에 있는 스탠드와 침대 간접등 등 최소한의 전구만이 켜지고 전기장판이 켜지도록 설정해뒀습니다. 


하나는 침대 옆에 두고 있는데, 한번 누르면 눈을 감고 잠 드는 상황을 가정해서 집 안에 있는 모든 전구들이 꺼지되, 전기장판이나 모기 퇴치기 등은 계속 켜져 있고, 가습기와 공기청정기는 자동으로 수면모드로 작동하도록 설정해두었습니다. 그리고 길게 누를 때에는 아침에 일어나는 상황에 맞춰서 집 안에 있는 모든 조명들이 밝게 켜지고,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모든 샤오미 기기들이 빵빵하게 작동하도록 해두었습니다. 


이걸 일일이 그때 그때 손으로 조작하려면 정말 귀찮고 힘들텐데 이런 간단한 동작만으로 한꺼번에 여러 기기들이 동시에 작동하게 할 수 있어서 생활이 한결 심플해지고 스마트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샤오미 기기들이 늘어날수록 거의 필수인 제품입니다. 

샤오미 큐브 컨트롤러 

이건 기본적으로 앞에서 설명한 샤오미 스마트 스위치와 같은 기능을 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그 작동 방식이 조금 특이한데, 정육면체 모양으로 생긴 것에 걸맞게 이 컨트롤러를 움직이는 동작을 인식합니다. 


앞에서 말한 스위치는 버튼을 누르는 동작으로 샤오미 기기들을 작동시키는 것이었다면, 이 제품은 한번 돌리기, 두번 돌리기, 흔들기, 밀기의 4가지 동작을 베이스로 해서 각각의 동작을 했을 때 어떤 기능을 작동시킬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동작에 맞게 어떤 기능을 작동시킬지는 각자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알아서 조작하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동작들이 조금 불편해서 샤오미 스마트 스위치를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총평

지금까지 샤오미에서 출시한 각종 컨트롤러를 살펴봤습니다. 이러한 컨트롤러들이 있으면 집 안에 있는 샤오미 기기들을 좀 더 편리하게, 나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자동으로 집 안의 기기들을 조작할 수 있게 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일이 스마트폰의 미홈 앱을 열어서 기기들을 각자 작동시키는 것보다는 그냥 버튼 누르는 동작 하나로 여러 기기들을 동시에 작동시킬 수 있으니 훨씬 편리해지는 것이죠. 집에서 나가면서 현관문에 있는 버튼 하나를 누르는 것만으로도 집 안에 있는 모든 기기들이 꺼지게 할 수 있으니 집을 나가면서 실수로 불을 켜놓고 가는 일은 있을 수가 없죠. 

샤오미 컨트롤러를 통해 스마트한 라이프 스타일을 구축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