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중고로 구매해서 한 2년 정도 중고로 잘 쓰다가 최근에 판매한 아이폰 7 플러스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
솔직히 말하면 아이폰이야 뭐 최대의 강점은 IOS이고 하드웨어 성능이 좀 좋아져봤자 사실 안에 있는 소프트웨어가 그대로라서 실제 사용감에 있어서 큰 차이는 없는 제품인지라 ... 그냥 이 녀석은 이제 속도가 좀 느려지고 버벅대는 감이 있어서 교체를 했습니다.
제가 정확히 2017년 11월에 중고로 55만원에 구매를 해서, 이번에 18만원에 처분을 했으니 나름 2년 이상 사용한 것 치고는 뽕 뽑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전자제품을 사면 이런 식으로 박스랑 구성품을 전부 모아두는 성격이라 중고로 판매할 때 상대적으로 수월한 편입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중고로 구매를 할 때에도 풀박스 제품 위주로 구매를 하려고 하죠.
중고 구매 혹시 생각하시는 분들은 검색하실 때 꼭 풀박스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는 게 웬만하면 좋습니다. 그리고 풀박스 제품은 개인이 사용하다가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업자들이 판매하는 것들에 비하면 상태도 훨씬 좋은 경우가 많구요.
심지어 이런 충전기까지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ㅋㅋㅋ
이건 제가 구매한 케이스들.
중고로 구매했을 때 장점 중에 하나는 필요한 것들을 이거저거 사게 되는데 그것까지 한번에 받을 수 있다는 점?
저도 이번에 아이폰 XS MAX를 중고로 구매했는데 판매하시는 분이 사용하시던 케이스까지 전부 받아오니 확실히 초기비용이 훨씬 더 절약되는 감이 있습니다.
특히 중고로 판매할 때 이런 액세서리들은 사실상 값어치 인정을 못 받기 때문에 이런 것까지 생각하면 중고 구매가 정말 개이득.
디자인은 뭐 ... 요새 유행하는 풀스크린 디자인은 아니기 때문에 약간 구형 티가 나기는 합니다만 그래도 이 정도면 여전히 훌륭하다는 생각.
제가 생폰으로 쓰는 걸 좋아해서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약간 기스가 많이 나있고 하기는 한데 ... 흠집 있는 거 감안해서 저렴하게 판매했습니다. .
2년 넘게 제가 쓰면서 액정도 두번 정도 깨져섴ㅋㅋ 두번이나 교체했습니다 ...
아버지께서 딸 선물로 사주시려고 같이 구매하러 오셨던데 따님 앞에서 만원만 깎아달라고 하시길래 그냥 쿨하게 깎아드렸습니다 ... 그래도 뭐 저 있는 데까지 오신 것도 감사하기도 하고 딸 앞에서 그렇게 말씀하시는데 매몰차게 거절하기도 힘들어서 ㅋㅋ
암틍 필요한 분 손에 들어가서 잘 사용하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