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REVIEW] 카메라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옮기는 가장 편한 방법 / 아이폰 아이패드 SD 리더기 추천

by 박하씨 2020.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한 저렴한 SD 메모리 리더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저는 아이폰,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카메라로 찍은 사진들을 아이폰에 옮겨서 보관합니다. 그러다보니 스마트폰이랑 연결할 리더기가 필요해서 이래저래 찾아보다가 알리에서 구매한 제품! 

최근에 출시된 아이패드는 USB-C가 탑재되어 있어서 USB-C가 호환되는 제품들이 워낙 많은데 확실히 라이트닝은 구하기가 좀 힘드네요 ㅠㅠ 

보시다시피 그냥 저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근데 이게 좋은 건 USB, USB-C, 라이트닝 세 가지가 모두 호환된다는 점!! 크 .. 요새 라이트닝과 USB-C가 혼재되어서 사용되고 있는데 이거 하나만 있으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여러 가지 기기에서 다 호환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너무 좋죠? 

아이패드에 연결하면 저런 식으로 연동되는 앱이 자동으로 열립니다. 

저 메세지가 뜨면 "허용"을 누르면 자동으로 연동되는 앱이 열리고 거기서 사진을 옮기면 끝! 

이제 포스트 PC 시대가 되면서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없이 거의 태블릿과 스마트폰만으로 대부분의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오히려 앱의 편의성 때문에 태블릿의 앱으로 작업을 하는 게 더 편하기도 하죠. 

특히 저처럼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 사람한테는 이런 리더기가 필수인데 이제 아이폰으로도 손쉽게 사진을 보낼 수 있어서 여행하면서 사진을 바로 옮겨서 블로그 포스팅을 한다거나, 여행하면서 찍어준 다른 사람 사진을 바로 바로 전송해줄 수도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알리에서 구매했고 가격은 약 8000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알리에서 쩌 INGELION이라는 브랜드를 검색하시면 바로 찾으실 수 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