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REVIEW] 후지 색감을 느끼고 싶어서 샀던 후지필름 X20 사용기 / 이제는 중고로 ...

by 박하씨 2019. 10.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결국 얼마 전에 구매했던 X20 카메라를 중고로 방출했습니다. 

후지 카메라의 디자인에 꽂혀서 원래는 X-T30을 사고 싶었는데, 아무래도 렌즈까지 하면 150만 원에 육박하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러워서 그냥 적당히 저렴한 후지 감성의 카메라를 체험해보자는 생각으로 구매했던 제품입니다. 

사실 예전에 한 4년 전에 새 제품으로 구매를 해서 쓰다가 그때도 중고로 방출했던 제품인데, 중고로 방출한 제품은 이유가 있어서 방출한 건데도 사람은 망각의 동물인지라 ... 결국 다시 구매했다가 방출하는 과오를 반복하게 되네요. 

제가 이전에 올렸던 리뷰는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https://psyworld.co.kr/1029

 

[REVIEW] 서민들의 라이카, 후지필름 X20 개봉기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중고로 구매한 후지필름 X20 카메라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출시된지는 상당히 오래된 제품입니다. 아마 2015년엔가 출시되었을텐데 그때 당시에 새 제품을 구매해서 사..

psyworld.co.kr

https://psyworld.co.kr/1045

 

[리뷰] 후지필름 X20 나무 셔터버튼, 핫슈 커버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 액세서리는 후지필름 카메라에 사용할 수 있는 나무 핫슈 커버와 셔터버튼입니다. 후지필름 카메라는 다른 카메라 제조사들과 다르게 기존의 클래식한 카메라 디자인..

psyworld.co.kr

정말 디자인은 아무리 봐도 너무 너무 이쁩니다. 

요새 특히 여러모로 복고가 열풍인데, 그런 복고열풍에 딱 어울리는 제품이죠. 

저도 이 카메라 들고 나갈 때마다 사람들이 필름 카메라냐고, 카메라 너무 이쁘다는 말을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 카메라 목에 걸고 다니면 마치 저 스스로가 무슨 사진작가라도 된 듯한 느낌이 들어요. 

게다가 기왕 산 카메라 더 이쁘게 가지고 다닐려고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나무 핫슈 커버와 셔터 셋트까지 무려 15,000원을 주고 구매했고, 알리에서 충전기와 배터리 4개까지 추가로 구매를 했었더랬죠. 

그러지 말 걸 ... 어차피 중고로 팔 걸 ㅜㅜㅜ 아시다시피 그런 액세서리들은 어차피 중고로 팔 때는 가격이 하나도 쳐지지 않습니다. 본체의 가격이 다른 사람 시세에 비해 얼마나 저렴하느냐가 중요하기 때문에 ... 

아무리 봐도 디자인도 정말 이쁘고 하지만, 아무래도 저는 소니 a7에 탐론 2875라는 어마무시한 카메라를 사용하다보니(뭐 물론 다른 분들에 비하면 이 것도 새발의 피지만) 사진의 품질에서 도저히 만족이 안 되더라구요. 

이게 사람이 한번 눈이 높아지니 a7으로 찍었을 때의 그 쨍함과, 아웃포커싱이 도저히 똑같이 구현아 안 되니 성에 안 차더라구요 ㅠㅠㅠ 아무리 후지 색감이 좋다지만 ... 솔직히 그것도 상위 기종에서나 그런 거고 이런 하위 기종에서는 그저 똑딱이일뿐 ... 

사진으로 다시 보니 위에 있는 핫슈커버와 나무 셔터 버튼은 정말 이쁘네요. 

지금까지 X20을 찍은 사진들이 제가 주력으로 쓰는 a7이고, 아래는 두 카메라를 나란이 놓고 아이폰 7 플러스로 찍어봤습니다. 

요새 밝은 데선 아이폰도 정말 잘 나와서 이제는 번거롭게 카메라 들고다니지 말고 그냥 아이폰으로만 찍을까 싶다가도, 아웃포커싱 뽝!!! 된 사진 보면 또 쏙 들어갑니다. 

아참, 그마저도 이제 스마트폰에서는 소프트웨어적으로 보정을 해서 아웃포커싱이 된 것처럼 흉내내는 기술이 엄청나게 발전했습니다. 물론 그래도 아직은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랑 차이가 많이 나기는 하지만 ... 진짜 조만간에는 아예 카메라는 멀티 렌즈 카메라에 흡수돼버릴 것 같다는 생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