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버를 위한 소니의 삼각대 / VCT-VPR1 삼각대 개봉기

리뷰/IT, 전자기기

by 아주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장인 파카씨 2019.03.08 03:00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여러분한테 소개할 제품은 소니의 카메라 삼각대입니다. 


확실히 요새는 유튜브 시대라고 하죠. 

블로그를 하던 분들뿐만 아니라 평소에 관심이 없던 분들도 유튜브를 하면 돈을 벌 수 있다는 생각에 유튜브로 정말 많이 뛰어드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블로그는 뭔가 여행, 일상 등의 기록용으로 계속해서 가져가되, 아무래도 트렌드에 맞게 유튜브 비중을 좀 높여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각종 영상 장비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소니 정품 VCT-VPR1이라는 삼각대입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약 10만 원 정도입니다. 

선뜻 구매하기에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괜찮은 퀄리티의 삼각대 가격을 고려하면 또 그렇게 비싼 가격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이 제품은 소니에서 정품으로 만든 삼각대답게 보시는 것처럼 소니 카메라에서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이 달려 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촬영할 때 카메라를 삼각대에 고정한 상태에서 본체에 있는 버튼을 조작하다보면 흔들림이 생길 수밖에 없는데 저렇게 손잡이에 각종 기능버튼들이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건 뭐 설명서인데 굳이 읽진 않겠죠. 



정품 가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삼각대를 가지고 다닐 때에 여기 삼각대에 고정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개봉을 해봅니다. 




일단 삼각대를 제일 짧게 해서 펼친 모습입니다. 


이런 식으로 리모컨에는 줌버튼, 녹화버튼, 촬영버튼, 전원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사진 촬영 버튼과 영상 촬영 버튼이 따로 분리되어 있기 때문에 현재의 촬영 모드에서 자유롭게 사진과 영상을 번갈아가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줌버튼이 있어서 줌 기능이 있는 디지털 카메라에서는 저걸로 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미러리스나 DSLR 카메라는 당연히 호환되지 않겠죠. 


또한 이 리모컨은 저렇게 잡아당기면 분리가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선이 되는 건 아닌데, 어느 정도 선 길이가 충분해서 리모컨만 손에 쥐고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여기는 카메라를 고정하는 부분. 저기 결합된 부품을 카메라 밑에 고정시키면 됩니다. 


삼각대 본체에는 저렇게 곳곳에 돌릴 수 있는 다이얼이 있습니다. 

저 다이얼을 돌려서 상하, 좌우 회전의 뻑뻑한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건 카메라와 연결하는 케이블. 


이걸 카메라 밑에 고정시키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리모컨이 분리가 됩니다. 



카메라 다리를 최대한으로 펼친 모습. 


저 다리 부분을 펼쳐도 높이가 낮을 경우에는, 


이렇게 목을 쭉 올릴 수도 있습니다. 



이 다이얼을 손으로 돌리면 상하 높이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면서 집에서 매우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어차피 이미 소니 삼각대를 사용하시고 계신 분들은 기왕 구매하시는 김에 리모컨 기능버튼이 포함된 이 제품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