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해외여행 필수템! 유심 대신 라우터 쓰자 / 샤오미 LTE 라우터 후기

by 박하씨 2019. 3.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드릴 상품은 샤오미 엘티이 라우터입니다. 

엘티이 라우터란?


라우터라는 게 조금은 생소할 수 있는데, 라우터는 해외여행을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와이파이 기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새 해외여행을 가실 때 해외 현지 유심을 구입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이 제품은 그 해외유심을 꽂아서 와이파이 신호로 뿌려주는 기기입니다. 

유심 대신 와이파이 도시락을 가져가는 분들도 있는데, 그 와이파이 도시락과 똑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와이파이 도시락과 다른 점은?


대신 보통 대여해주는 와이파이 도시락은 크기도 크고 무거운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 엘티이 라우터는 크기도 굉장히 작고 디자인도 일반 보조배터리처럼 이쁩니다. 


특히나 이 제품은 보조배터리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10,000mAh인데, 일반적인 보조배터리처럼 들고 다니면서 사용하면서 동시에 엘티이 라우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자 


충전은 마이크로 5핀으로 합니다. 


대박인 건 저 옆에 있는 USB처럼 생긴 게 충전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케이블입니다. 저런 식으로 케이블이 내장돼 있어서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지 않더라도 편리하게 충전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케이블이 쏙 하고 나옵니다. 


길이가 길지 않아서 오히려 스마트폰이랑 겹쳐서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유심은 여기에 넣어주면 됩니다. 


엘티이가 작동하고 있는 모습. 

저는 한국에서는 데이터쉐어링으로 우리나라 유심을 넣어서 와이파이 기기로 사용하고 있고, 해외여행을 갔을 때에는 한국 유심을 빼고 다시 외국 현지 유심을 넣어줍니다. 

현지 유심을 사는 것과는 뭐가 달라?


이게 진짜 대박인 게 보통 해외 현지 유심을 사서 스마트폰에 꽂으면 원래 있던 한국 유심을 빼야 하니 어쩔 수 없이 한국에서 제 번호로 보내는 문자나 전화를 받지 못하게 되는 단점이 있는데, 

이런 형태의 와이파이 라우터를 사용하면 휴대폰에는 그대로 한국 유심이 꽂혀 있고 다만 데이터 로밍만 꺼둔 상태기 때문에 한국에서 오는 전화나 문자를 전부 받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학생들은 덜하지만 사회생활을 하시는 분들은 급하게 받아야 하는 전화나 문자들이 꽤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에는 그대로 한국 유심을 꽂아두고, 이 샤오미 라우터에 해외 현지 유심을 꽂아서 와이파이로 연결해서 사용하면 거의 한국에 있는 것과 똑같은 사용환경을 만들 수 있습니다. 

여러 사람이 동시에 쓰는 것도 가능! 


게다가 와이파이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것과 똑같이, 이 하나의 라우터에 여러 사람이 동시에 연결해서 쓸 수 있기 때문에 함께 여행 간 가족이나 친구들 중에 혹시 해외 현지 유심을 안 산 사람이 있다면 함께 연결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요새는 현지 유심이 데이터 무제한인 경우가 있기 때문에 특별히 데이터 용량을 걱정할 필요도 없습니다. 

저도 다음주에 가족여행으로 대만에 가기로 했는데 제가 이걸 가지고 가고, 다른 가족들은 제 이 라우터에 함께 연결해서 데이터를 사용할 생각입니다. 

어차피 가족여행을 할 때에는 떨어지지 않고 같이 붙어 다니니까요! 

아래에 유튜브에 올린 영상도 첨부하도록 할테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82,700원][Xiaomi]【ZMI】즈미 ZMI MF885 WIFI 보조배터리 / LTE / 라우터 / 퀵차지 / 내부 1000mAh 휴대용 배터리

DIRECTJAPAN.QOO10.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