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샤오미 스마트 전구
저는 제 방에 있는 모든 전구들을 샤오미 전구로 바꿔둔 상태입니다. 샤오미에서는 ‘이라이트’라는 브랜드를 통해 스탠드, 백열전구, 컬러전구, 무드등 등 다양한 전구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샤오미에서 나온 백열전구나 컬러전구는 그냥 평소에 우리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일반 스탠드에 꽂을 수 있는 표준 사이즈여서, 집에 있는 스탠드에 꽂기만 하면 집에 있는 스탠드를 스마트 전구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샤오미 백열전구와 컬러전구는 와이파이 모듈을 그 자체로 내장하고 있어서 집에 있는 스탠드에 꽂아서 전력을 공급해주기만 하면 바로 샤오미의 ‘미홈’ 앱으로 등록할 수 있고, 집 와이파이에 연결해서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것이 가능해집니다.
심지어 요새는 네이버에서 나온 스마트 스피커와도 연동이 됩니다. 네이버 웨이브 앱으로 들어가서 IOT 기기로 이라이트 전구들을 설정해주면 이제는 샤오미 미홈 앱으로 들어갈 필요도 없이 그냥 ‘샐리야 조명 다 켜줘, 꺼줘, 침실 조명 켜줘’ 등의 명령어를 통해 샤오미 전구를 조작할 수도 있습니다.
물론 저렇게 음성으로 조작할 일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확실히 미래에 살고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샤오미 전구들 외에도 샤오미에서는 스탠드, 무드등, 간접조명 등을 출시한 상태입니다. 정말 대단해요 ... 스탠드는 책상 위에 놓고 사용하고 있고, 무드등과 간접조명은 침실 쪽에 둬서 저녁에 은은하게 켜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번 이렇게 써버릇 하니까 이제 그냥 전구들은 못 쓰겠더라구요.
DIRECTJAPAN.QOO10.COM
샤오미 스탠드
그리고 제가 거의 매일 사용하는 샤오미 전등 중에 또 하나는 이 샤오미 스탠드입니다. 저는 법학전문대학원에 다니고 있는데 법대에 있는 열람실에도 이 스탠드를 사다뒀고, 기숙사 책상에도 이 스탠드를 가져다뒀습니다.
일단 디자인이 직선적이면서 심플해서 상당히 이쁩니다. 꼬다리(?)에 달린 빨간색 연결선도 은근 포인트로 괜찮습니다. 어디 이동할 때에는 접으면 부피도 작아져서 다른 데로 이동할 때에도 편합니다.
역시 샤오미 스마트 스탠드답게 밝기 조절이나 색상 조절 등이 가능하고 스마트폰의 미홈 앱으로 조절이 됩니다. 참고로 색은 모든 색이 가능하진 않고 하얀 백열등 색과 주황색 둘 중에 하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저는 은은한 분위기를 좋아해서 주황색으로 해놓고 사용합니다.
학교에서 공부할 때, 그리고 기숙사에서 컴퓨터 하면서 놀 때 항상 켜놓는 제품이라 거의 제 일상 속에 제일 깊숙이 녹아든 제품입니다.
DIRECTJAPAN.QOO10.COM
이것도 상당히 신박한 제품입니다. 이건 옛날에 그 촛불로 켜는 등을 전자적으로 구현한 거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원통형의 촛불 전구입니다. 가격은 약 5만 원 정도로 저렴하진 않지만, 독특한 디자인과 성능을 생각하면 괜찮은 정도입니다.
yeelight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서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스마트폰으로 조작이 가능합니다. 다른 샤오미 전구들과 달리 와이파이로 연결이 안 되는 건 조금 아쉽지만, 아마도 이동하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일부러 블루투스를 채택한 것 같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조작하지 않더라도 그냥 원통의 유리를 손으로 슥 돌려주면 불빛이 켜지고 돌리는 정도에 따라서 밝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런 직관적인 조절이 된다는 것도 상당히 신박하죠.
심지어 2100mAh의 내장 배터리가 탑재되어 있어서 밖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캠핑을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거의 필수템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친구들하고 한강에서 캠핑할 때랑 강릉 바다 놀러갔을 때 사용했었는데 분위기도 있고 정말 최고입니다.
샤오미 침대 간접등
인테리어 하는 데에 간접조명을 사용하면 분위기가 한층 더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저도 오늘의집, 집꾸미기 같은 걸 보면서 간접등을 하나 갖다놓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샤오미에서 간접등이 출시가 되어서 구매했습니다!
줄자처럼 일자로 쭉 펴지는 형태인데, 이걸 소파 뒤나 침대 옆 등에 붙여두면 됩니다. 이건 직접 조명으로 사용하기보다는 간접등으로 사용할 때 훨씬 이쁘기 때문에 침대와 벽 사이, 침대와 바닥 사이, 소파 뒷면 등에 붙여서 은은하게 불빛이 나오게 하는 게 이쁩니다.
가격은 약 4만 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한번 사두면 뭐 이사할 때도 떼서 가면 되니까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에 투자하는 거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인테리어의 완성은 조명! 집에 조명이 많아질수록 관리하기가 힘들어지는데 이렇게 샤오미 스마트 조몀들로 통일하면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일괄적으로 켜고 끄는 걸 관리할 수 있고, 샤오미 스마트 스위치를 구매하면 스위치 번튼을 누르는 동작만으로도 조명들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아주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