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샤오미

샤오미 전기요, 사자마자 중고로 판 이유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샤오미 전기요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 사자마자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이 있어서 바로 다음날에 중고로 다시 팔았어요 ㅠㅠㅠ 판 이유는 뒤에서! 


일단 생긴 건 대충 우리가 흔히 보는 전기요랑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하얀색이어서 때가 좀 잘 탈 것 같기는 하네요. 처음에 사기 전에는 진짜 담요처럼 부들부들한 걸 기대했는데 ...

막상 받아보니 재질은 부직포 같은 재질입니다. 


중국 콘센트이기 때문에 이런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어댑터가 두 개인 이유는? 


사이즈를 큰 걸로 샀더니 조절기가 두개가 있습니다. 그래서 콘센트도 두 개를 꽂아주어야 합니다. 기왕이면 하나로 되면 좋을텐데 ... 두개 꽂아야 하는 건 좀 불편하네요. 


제가 이걸 중고로 판 치명적인 이유는!!! 샤오미 스마트 콘센트와 연동해서 사용하는 게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ㅠㅠㅠㅠ 

저는 샤오미 스마트 콘센트에 장판을 꽂아놓고 집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스마트폰으로 장판을 켜놓는 식으로 사용을 하려고 했는데, 이 제품은 원격으로 전원을 넣는다고 해서 바로 장판이 켜지는 게 아니라 별도로 전원버튼을 눌러줘야 장판이 켜지는 방식이어서 제가 원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리고 온도도 1단계부터 9단계까지 조절이 되는데 9단계로 해도 사실 엄청 따뜻하다는 느낌이 들지는 않았습니다. 그냥 미지근한 정도 ...? 저는 겨울에는 그냥 아예 후끈후끈해서 몸이 녹아내리는 걸 좋아하는데 ㅠ 좀 아쉬워서 결국 확 할인해서 중고나라에 올려버렸습니다. 


제가 샤오미 제품을 극찬하고 좋아하기는 하지만 ... 음 이 제품보다는 그냥 포털에 검색하셔서 국산 전기요 사는 걸 추천합니다. 

[US$25.80](▼15%)[Xiaomi]【대한민국 최저가!】최신 샤오미/ 스마트 전기 매트/전기담요/전기요/습기 진드기 99%제거/일시정지/간편 세척/37°자동 항온/60W

DIRECTJAPAN.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