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엘지 액션캠 LTE 개봉기 / 샤오미보다 가성비 좋은 액션캠

리뷰/IT 제품리뷰

by 박하씨 2018. 9. 28. 12:51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여러분께 소개할 제품은 엘지에서 출시한 액션캠 LTE 입니다. 

예전에 올림푸스에서 나온 방수가 되는 액션캠을 사용하다가 별로 사용할 일이 없어서 중고로 팔아버렸는데 ... 또 막상 팔고나니 쓸 일이 생겨서 기왕 구매하는 거 LTE가 되는 엘지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샤오미 빠돌이답게 샤오미에서 출시한 제품을 구매할까 하다가 엘지 제품이 LTE가 된다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출시된지 시간이 좀 돼서 중고로 사면 가성비도 좋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중고나라에 알람을 걸어놓고 기다리다가! 어떤 분께서 미개봉 새제품을 7만원에 파신다길래 바로 구매! 

택배거래라 ... 조금 무섭긴 했지만 믿고 입금했는데 다다음날 바로 잘 도착했습니다. 

개봉기 : 액션캠 본연에 충실한 디자인 


패키징은 연두색으로 상큼한 디자인입니다. 



미개봉 새제품답게 역시 씰도 딱 붙어있습니다. 이걸 7만원에 구매하다니 이득 본 기분. 시간 내서 언제 통신사 가서 데이터쉐어링 등록 하고 와야겠습니다. 


상자를 열어보겠습니다. 맨 위에는 일단 설명서가 있구요. 


제일 중요한 제품 본체를 꺼내봅니다. 


겉면은 약간 고무 같은 재질로 되어 있어서 손에 감기는 느낌이 좋고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제품의 전반적인 디자인은 직육면체 모양이어서 손으로 쥐고 촬영하기에 편리한 모양입니다. 




뒷부분을 열어서 충전할 수 있고, 유심과 마이크로sd 메모리를 끼울 수 있습니다. 충전은 usb-c로 하는 방식입니다. 



함께 들어있던 케이스! 이런 것까지 넣어주니 별도의 액세서리 비용을 조금 절감할 수 있습니다. 


제품 본체에 버튼은 전원버튼과 녹화버튼 딱 두개입니다. 그냥 심플하게 촬영에만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액션캠으로 촬영하는 상황은 역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때, 혹은 갑자기 재밌는 장면이 생겼을 때인데 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전원을 켜면 저렇게 앞에 초록색 불이 들어옵니다. 


이건 동봉되어 있는 케이스에 끼운 모습입니다. 케이스에 끼운 상태로 연결부위에 다양한 액세서리를 장착할 수 있습니다. 고프로 용 액세서리랑도 호환이 된다고 하니 인터넷에서 저렴하게 각종 액세서리를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들어 있는 기본 거치대는 자동차 대시보드 등에 붙여서 사용할 수 있는 거치대입니다. 

아래에 접착제가 있어서 원하는 곳에 붙일 수 있습니다. 

음 ... 저는 보드 타는 걸 좋아해서 보드 앞부분에 붙여서 보드 타고 내려가는 걸 찍어보고 싶은데 충격 때문에 타다가 떨어지지 않을까 걱정돼서 실제로 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대시보드에 붙여서 블랙박스 대용으로 사용할 수도 있겠네요. 



스마트폰과 연결하기


액션캠에 별도의 액정이 없기 때문에 화면을 보고 싶을 때엔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엘지 액션캠 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와이파이 설정에서 액션캠과 다이렉트로 연결해주면 됩니다. 

그럼 일단 기본적으로 액션캠으로 찍고 있는 화면을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고, 


영상의 크기나 품질 등 다양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비디오와 사진 각각에 대해 전문가 설정이 가능하고, 


엘티이 액션캠답게 유튜브, 페이스북, 아프리카tv 실시간 방송도 가능합니다.

아직 실시간 방송 기능은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실시간 방송을 할 때에는 엘티이 데이터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액션캠으로 찍은 영상을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바로 확인하고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물론 영상을 무선으로 전송하는 것이다보니 속도는 상당히 느립니다. 


요새 학교에만 있느라 정작 이 녀석을 가지고 밖에 나가서 영상을 찍어보지는 못했는데 ㅠㅠㅠ 일단 엘티이 개통부터 제대로 하고 밖에서 실제로 사용해본 후기도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