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일상, 리빙

카카오톡에 더치페이 기능이 생겼다 / 카톡으로 더치페이 편하게 하는 방법

카카오톡 더치페이 기능 

요새 사람들끼리 더치페이 할 때 단톡방을 하나 만들어서 계좌를 알려주고, 보낸 사람은 나가는 식으로 더치페이를 많이 한다. 

실제로 나도 이런 식으로 더치페이 기능을 잘 활용하고 있는데 이번에 카카오톡이 조금 더 편리할 수 있는 '더치페이' 기능이라는 것을 아예 카카오톡 단톡방 안에 추가시켰다. 

카카오톡 더치페이 기능은 간단하게 말하면 현재 단체 카톡방에 있는 사람들 중에 더치페이 할 사람들을 지정해서 1/n로 더치페이를 해주는 기능이다. 그러면 자동으로 정확하게 1/n로 계산을 해주니 계산하는 수고를 덜어줄 수도 있고, 편의를 위해 계산한 사람이 일정 자릿수까지는 그냥 자기가 부담하기로 하는 경우를 없앨 수도 있다. 

단, 1차만 간 사람, 2차까지 간 사람이 섞여 있는 경우에 더치페이 하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는데 이런 세부적인 부분까지 적용할 수는 없다. 



카카오톡 더치페이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카톡방의 + 버튼을 눌러서 '송금' 메뉴를 누른 뒤 더치페이 기능을 실행하면 된다. 참고로 이번 업데이트가 되면서 롯데시네마 영화를 예약하는 기능과 멜론과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 기능까지 같이 추가가 되었다. 



총액만 입력하면 선택한 사람들끼리 알아서 엔분의 일 계산을 해준다. 각자는 그 금액만 바로 보낼 수 있다. 



심지어 애매한 일원 단위는 카카오에서 지원을 해준다고 한다. 



카카오톡 단체카톡방에서 '송금' 부분을 누르면 된다. 보통 모임이 끝난 뒤에 단체카톡방에서 다같이 인사도 하고 하니까, 그러는 김에 더치페이 요청을 하면 되니 편리하다. 

일일이 개인적으로 얼마씩 보내달라고 하는 것보다 공적인 톡방에서 얘기를 할 수 있으니 계산의 공신력도 있을 것이다. 



지금은 이벤트로 모임 지원금을 주는 이벤트를 하고 있다고 한다. 아무래도 연말, 연초라 모임들이 많을텐데 카카오톡 더치페이 기능으로 편리하게 더치페이 계산도 하고, 모임 지원금도 받고 하면 여러모로 이득일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