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맥 에어팟 오류 해결!
저는 에어팟이 출시되자마자 바로 구매를 해서 지금까지 너무나도 만족하면서 잘 쓰고 있습니다. 디자인에 대한 문제가 있지만, 그거야 뭐 개인적인 취향의 문제이기도 하고, 사실 제가 보기에도 디자인이 '와 이쁘다!!!'라고 할 정도까지는 아니라고 생각되지만 어차피 애플에서 만든 무선 이어폰이 이거밖에 없으니 그러려니 하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에어팟은 애플 아이디를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같은 애플 아이디로 로그인한 기기들에서는 아주 간편하게 여러 기기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해 편리하기도 하죠. 저도 아이맥, 맥북프로, 아이패드 프로, 아이폰, 애플워치 등 다양한 애플 기기를 사용하고 있어서 필요에 따라서 맥북에서 사용했다가, 아이패드에서 사용했다가, 아이폰에서 사용했다가 하는데 그 변환의 과정들이 너무나도 편리합니다. 그저 버튼 하나만 눌러주면 되죠.
그런데 딱 하나의 문제가 있었으니 바로, 아이맥과의 연결이 불안정하다는 점이었습니다. 아이맥이랑만 연결을 하면 블루투스가 자꾸 지직거리면서 끊겨서 정상적으로 소리를 들을 수 없는 수준이었습니다. 도저히 짜증이 나서 들을 수가 없는 지경이었죠. 제 아이맥은 2013년도 버전인데, 아무래도 출시된지 조금 오래돼서 호환에서 문제가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블루투스 모듈 자체를 사설 수리점에 맡겨서 교체를 해볼까도 생각해봤지만 비용 문제로 포기했습니다.
그래서 하는 수 없이 아이맥에서 음악을 들을 때에는 별도로 애플 이어폰을 무선으로 꽂아서 사용을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도 그렇게 사용을 하다가 문득, 그냥 에어팟 잘 되나 다시 연결이나 해볼까 하는 생각에 연결을 해보니, 이럴 수가. 너무나도 잘 됩니다 !!!!!!!! 뭔가 에어팟하고 아이맥하고 연결이 불안정한 오류가 있었는데, 이걸 소프트웨어적인 업데이트로 해결을 한 것 같습니다. 사용 빈도로 치면 아이맥이 훨씬 높은데도 불구하고 그간 아이맥에서 에어팟을 사용하지 못해서 아쉽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쥐도 새도 모르게 이렇게 해결이 되어 있으니 기분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