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옥자 무료로 보기
최근에 옥자 개봉을 둘러싸고 멀티플렉스 영화관들(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과 넷플릭스 측이 갈등을 빚으면서 오히려 옥자에 대한 관심이 한껏 고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결국 옥자는 넷플릭스 플랫폼의 온라인 개봉과 서울에 있는 서울극장 등 소수의 극장들에서만 개봉하는 것으로 결론이 났는데요. 저는 넷플릭스에 가입해서 무료로! 옥자를 감상했습니다.
뭐 명불허전 봉준호 감독의 영화이니 작품성 하나는 굳이 말하지 않아도 될 정도인 것 같습니다. 스포하지 않기 위해 여기서는 제가 어떻게 넷플릭스에서 옥자를 무료로 봤는지만 간단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사진들은 네이버 영화에서 제공하는 스틸컷들입니다)
우선 넷플릭스는 정책상 신규로 회원가입을 하면 30일 동안 무료로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무래도 넷플릭스라는 플랫폼이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플랫폼이기 때문에 30일 동안 체험해보면서 계속해서 넷플릭스를 사용하게 하려는 전략이겠지요.
방법은 간단합니다. 그냥 '넷플릭스'라고 검색을 하셔서 넷플릭스에 들어간 후, 회원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외국 사이트답게 회원가입 하는 절차도 아주 간단해서 5분도 걸리지 않을 정도입니다.
참고로 회원가입을 하실 때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어차피 30일 동안은 무료이니 그냥 제일 비싼 걸 하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30일이 지났을 때 자동결제 되는 게 제일 걱정이 되시겠죠? 넷플릭스에 가입하신 다음에 '계정'으로 들어가셔서 바로 멤버십 자동결제 해지를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30일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멤버십은 가입한 날로부터 30일 동안 그대로 유지가 되면서, 30일 뒤에 자동결제 하는 기능만 해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굳이 나중에 가서 자동결제 되기 직전에 멤버십을 해지해야 하는 귀차니즘을 덜 수 있죠!
뭐 서울극장 같은 곳에 나들이 겸 가셔도 상관 없지만 옥자도 볼겸 넷플릭스의 서비스를 30일 동안 무료로 한번 체험해보실 분들한테는 넷플릭스 신규 가입이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