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에 모하지 앱 후기
우연히 페이스북 광고에서 '주말에 뭐하지?'라는 'ZUMO' 앱 광고를 보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런 필요할 수 있는 정보를 하나로 모아주는 걸 좋아해서 바로 다운받았습니다. 실제로 사용해본 한줄 결론은 그냥 "친구와 약속, 데이트, 혹은 혼자 놀러 갈 만한 곳을 찾을 때 검색하지 말고 앱으로 찾아보면 도움이 된다" 정도입니다.
우선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ZUMO' 앱을 검색해주세요.
앱을 실행하면 사용법을 간단히 알려줍니다. 기능은 상당히 간단해요. 크게 나누면 이번 주말에 갈 만한 곳을 모아주는 부분과, 조건을 넣어서 직접 검색하는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번주에 있는 행사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게 핵심 기능입니다.
검색할 때에는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장소, 상황, 필요한 활동 등을 태그로 검색할 수 있어요. 우리가 흔히 인스타에서 갈 만한 카페나 맛집을 태그로 검색하는 것과 사용자 경험이 유사합니다.
그리고 이번주에 있는 행사 정보는 다음과 같이 카드 형식으로 슬라이드처럼 넘겨서 볼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와 간단한 제목을 보고 괜찮아보이는 것은 누르면 다시 자세한 정보를 보여줍니다.
조금 센스 있다고 느꼈던 건 바로 위에 한주간의 날씨도 함께 표시가 됩니다. 날씨에 따라서 할 수 있는 활동이 달라질 수 있으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보시는 것처럼 관심 있는 행사를 누르면 마치 블로그에서 보는 것처럼 사진과 함께 자세한 설명이 나옵니다. 오픈하는 시간, 장소, 주차여부, 입장권 가격 등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보실 수 있습니다.
테마에 따라서 추천을 해주기도 합니다.
전시를 눌러보니 추천하는 전시 탑5가 나오네요.
editor's pick이라고 해서 괜찮은 장소를 에디터들이 특별히 선별해서 보여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저도 그냥 약속이 있거나 혼자 놀러나갈 때 한번씩 확인하는 용도로 쓰고 있는데 정보를 탐색하는 시간을 줄여준다는 점에서 충분히 활용할 만한 가치가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