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IEW] 디자인이 너무 이쁜 샤오미 무전기 구매 후기 / 스키장에서 쓰면 제격이지만 국내 사용 불법

리뷰/IT, 전자기기, 샤오미

by 사용자 파카씨 2021. 5. 5. 10:07

본문

반응형

안녕. 파카씨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무전기다. 

샤오미는 지금까지 여러 종류의 무전기를 출시했는데 이 제품은 LITE 제품이라서 앞에 액정이 없는 제품이다. 

나는 뭐 무전기에 액정이 반드시 필요한가 싶긴 해서 오히려 가볍게 들고다닐 수 있는 이 제품으로 구매했다. 

라이트 제품이기 때문에 가격도 상당히 저렴하다. 이렇게 두개 충전 거치대까지 세트로 해서 알리에서 약 7만원 정도에 구매했다. 

구성은 대략 이런 식으로 생겼다. 

충전 거치대가 있기 때문에 올려두기만 하면 돼서 충전이 상당히 편리하다. 

그리고 무전기가 고성능 무전기들은 크기가 상당히 크고 투박해서 들고 다니기가 부담스러운데 이 녀석은 그냥 언제든지 데일리로 들고 다닐 수 있을 정도로 디자인도 견고하고 이쁘다. 

패키징도 뭐 샤오미 제품답게 깔끔. 

 

손에 들면 대충 이런 모습. 

앞에 있는 mi 로고가 깔끔하다. 

무광의 검은색도 상당히 고급스럽고 이쁘다. 

뒤에는 옷이나 어디에 걸 수 있는 클립이 있다 .

상단에 이 다이얼을 돌려서 채널을 변경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제품은 샤오미 제품답게 당연히! 

스마트폰 앱과 연동이 된다. 

스마트폰에 샤오미 무전기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스마트폰에서 무전기에 관한 각종 기능을 설정할 수도 있고, 채널을 변경할 수도 있다. 

심지어 무전기를 가진 사람들의 위치 정보도 지도에 표시가 돼서 서로의 위치를 확인하기에도 좋다. 

이건 충전 거치독인데 거치독 안에는 이렇게 충전기도 들어 있다. 

이 거치대 위에 무전기를 올려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이 되니 상당히 편리하다. 

단, 이 제품의 유일한 단점은 국내 사용이 불법이라는 점이다. 

무전기 신호는 군용으로도 사용이 되고 있기 때문에 국가에서 엄격하게 통제를 하는데, 샤오미 제품이 사용하는 무선 주파수 신호가 다른 주파수 신호와 겹치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일상용으로 사용하는 주파수 신호가 아니다. 

이걸 사용하다가 잘못 걸리면 아무리 몰랐다고 항변하더라도, 엄청난 벌금을 맞을 수 있다. 무선 통신 주파수를 배분하는 건 국가적으로 엄청 중요한 문제여서 잘못 걸리면 진짜 큰일난다. 

물론 커뮤니티를 찾아보니 주파수 신호를 어떻게 해킹하고 변경해서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 것 같기는 한데, 나는 아무리 해봐도 제대로 되질 않았다 ㅠㅠㅠㅠ 어쩔 수 없지 뭐. 

중고로 팔아봤자 얼마 받지도 못할 것 같아서 일단은 가지고 있긴 한데 이 녀석을 어떻게 처치할지는 고민해봐야 할 듯.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