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IEW] 가성비 최강 유튜브용 카메라 프리뷰 모니터 / feelworld 필월드 필드모니터

리뷰/IT, 전자기기, 샤오미

by 사용자 파카씨 2020. 1. 13. 13:07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필월드(FEELWORLD)"라는 브랜드의 프리뷰 모니터입니다. 

프리뷰 모니터는 카메라에 달아서 카메라로 찍고 있는 화면을 좀 더 크고 선명하게 볼 수 있게 해주는 제품입니다. 사실 요새 나오는 카메라들은 대부분이 유튜버들을 겨냥해서 만들기 때문에 액정 자체가 스위블이 돼서 돌아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솔직히 액정 자체가 그렇게 돌아가는 카메라를 가지고 계신다면 굳이 이런 프리뷰 모니터를 따로 구매하지는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소니 A7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 녀석이 3세대 최신 제품마저도 스위블 액정이 지원이 되지 않아서 ㅜㅜ 왠지 저는 풀프레임을 벗어나지는 못할 것 같아서 나중에 바꾸더라도 A7 시리즈로 바꿀 것 같은데, 나중에 적당히 중고로 3세대로 갈아타서도 계속 쓰자는 생각으로 그냥 프리뷰 모니터를 구매했습니다. 

아무래도 블로그만 하는 것보다는 기왕이면 블로그에 리뷰로 올리는 제품들을 유튜브에도 올려보면 좋을 것 같은데 ... 그러자면 찍을 때 제 모습을 확인하는 게 거의 필수더라구요. 

대충 맞춰서 찍어보려고 했는데, 실컷 다 찍었는데 노출이 안 맞는 경우도 있고 초점이 안 맞는 경우도 있고 한데 찍어둔 건 아까워서 그냥 올리면 오히려 댓글로 욕만 먹더라고요 ㅜㅜㅋㅋ 

암튼 !!! 굳이 비싼 걸 사고 싶지는 않아서 이래저래 알리를 검색하다가 발견한 제품입니다. 

저는 알리에서 쇼핑을 정말 많이 하는 편인데 웬만하면 우리나라에서 사는 것보다 품질은 더 좋으면서도 가격도 저렴한 경우가 많아서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엔 무조건 네이버쇼핑에서 검색했는데 이제는 알리랑 큐텐에서 거의 모든 제품 구매하는 듯 ... 

뭐 특별한 건 없습니다. 그냥 5.5인치 모니터인데, 이걸 카메라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아, 그리고 이 녀석은 4K 출력도 된다고 합니다. 요새 카메라들이 대부분 4K를 지원하니, 기왕이면 더 좋은 화질로 찍기 위해서 4K로 찍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 4K로 찍을 때도 출력이 된다고 합니다. 

이건 뭔가 했는데 앞에다가 붙이는 거더라구요!! 밖에서 사용할 때 햇빛 때문에 잘 안 보일 때 모니터 앞에 붙여서 사용하는 가림막 같은 거에요. 

짠!! 제품 본체를 개봉해봅니다. 

별로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10만원짜리 치고 마감도 좋고 튼실하게 잘 만들어졌어요. 

뒤에는 배터리를 꽂을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전원케이블이랑, 카메라에 달 수 있게 해주는 브라켓, 그리고 HDMI 케이블이 들어있습니다. 

모든 구성품이 있기 때문에 카메라만 있으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흐드미 케이블이 들어있어서 이걸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자 일단 제가 사용하는 유튜브용 거치대에 이렇게 설치를 해봤습니다. 

예전에 구매한 조명인데 이거 별로 쓸모가 없어서 어떡하나 걱정했는데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딱 좋을 듯! 

원래는 주로 제품 리뷰하는 콘텐츠를 운영했었는데 아무래도 그건 제 전문영역은 아닌 듯 하여 ... 

제가 잘할 수 있는 로스쿨 콘텐츠로 한번 해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에는 계속 이런 리뷰 콘텐츠를 올리구요.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고 글을 쓰는 건 나름 재밌는데 영상으로 이쁘게 찍고 하는 건 제 취향이 아니더라구요 ㅜㅜ 

일단 화질이 엄청납니다. 

저는 그냥 프리뷰 용도만 잘 되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화질이 너무 선명해서 어디에 초점이 맞았는지 정말 정확히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실컷 촬영해놓고 초점이나 노출 안 맞아서 날리는 경우는 없을 듯 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