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무선충전기 겸 블루투스 스피커입니다! 사실 블루투스 스피커 기능도 있지만 원래 기능은 화이트 노이즈 오디오 기능이 메인인 제품이긴 합니다.
사실 이미 사용하고 있는 스피커들이 많이 있어서 굳이 블루투스 스피커가 필요하진 않은데 이 제품은 화이트 노이즈가 나오면서 동시에 무선충전도 되니까 딱 침대 옆에 두고 잘 때 ASMR 틀어놓고 바로 스마트폰을 충전하면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https://qoo.tn/Ah5mHR/Q117556915
가격은 제가 직구로 많이 이용하는 큐텐에서 약 3만원 정도였습니다.
뭐 특별한 걸 산다기보다는 그냥 무선충전기 하나 구매한다고 생각하시면 요새 무선충전기 가격이 대충 그 정도 하니 괜찮은 가격입니다.
저도 처음에는 굳이 스피커가 필요 없는데 괜히 사는 게 아닌가 싶었는데 그냥 어차피 무선충전기 하나 필요하기도 해서 구매했습니다.
디자인은 보시다시피 약간 클래식한 라디오처럼 생겼습니다. 고급스럽진 않지만 나름 깔끔하니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앞에 있는 동그랑 라디오 다이얼 같은 걸 돌리면 화이트 노이즈의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물소리, 새소리, 벌레소리, 바람소리 등이 있습니다. 저는 풀숲에서 나는 벌레소리가 제일 괜찮은 것 같아서 매일 벌레 우는 소리를 들으며 잠들고 있습니다.
위에 번개 모양 그려진 곳에 스마트폰을 올리면 무선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qi 표준을 사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에어팟 등도 충전할 수 있습니다.
뒤에는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고, 웬 스위치가 있습니다.
저 스위치를 이용해서 화이트 노이즈 기능 끔 / 1시간 / 2시간 의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1시간 쪽으로 설정을 해두면 1시간 뒤에 자동으로 소리가 꺼집니다. 잘 때 사용하는 용도이니만큼 잠들고 나서는 굳이 소리가 날 필요 없으니 타이머를 맞추는 기능!!! 딱 한 가지 불편한 건 매일 잠들기 전마다 OFF로 바꿨다가 다시 1시간이나 2시간 쪽으로 맞춰줘야 한다는 점.
그냥 매일 일정한 시간에 자동으로 켜지고 자동으로 꺼지는 기능은 없어서 아쉽습니다.
저는 방에서 이 QCY T2S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QCY 제품 중 유일하게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제품입니다 !!!
요새 무선충전 되는 완전무선 이어폰이 흔한 것도 아니고, 에어팟은 20만원이 넘는 가격에 무선충전 케이스만 따로 9만원에 팔고 있는데, 이 녀석은 2만원대에 무선충전 기능까지 들어가있으니 완전 혜자입니다. 짱짱.
최근에 QCY T5도 구매를 했는데 오히려 신제품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빠져서 아쉽습니다. 단가가 안 맞아서 그렇겠죠? QCY T5에 대한 리뷰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자 저는 이런 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렇게 위에 딱 올려두기만 하면 바로 자동으로 충전이 됩니다. 스마트폰을 충전하는 것도 보여드리고 싶은데 제 스마트폰이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모델이 아니라서 아쉽게도 그건 못 보여드리네요 ㅠㅠ
딱 침대 옆에 두고 자기 전에 휴대폰좀 하다가 휴대폰 올려놓고 충전하면서, 화이트 노이즈 들으면서 잠드는 용도로 쓰면 좋습니다.
아참, 그리고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이랑 연결이 돼서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안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무선 블루투스 스피커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근데 음질이 그리 좋은 편은 아니어서 저는 그냥 딱 잘 때 화이트 노이즈 듣는 용도로만 사용하려고 합니다.
혹시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qoo.tn/AlDmHR/Q117556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