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이것으로서 내가 방에서 사용하는 모든 멀티탭을 샤오미 멀티탭으로 바꿨다. 이전에도 샤오미 멀티탭에 대한 리뷰는 여러 번 한 적이 있는데 샤오미 멀티탭 중에서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스마트 멀티탭을 빼고는 모든 종류를 가지고 있다.
샤오미 멀티탭을 와이파이로 연결되는 스마트버전으로 사지 않은 이유는 한번에 여러 개가 꽂혀야 하는 멀티탭 특성상 멀티탭 자체의 전원을 켜고 끄는 게 나한테는 오히려 불필요한 기능이었기 때문이다. 차라리 샤오미 스마트 콘센트를 연결해서 기기 하나 하나마다 개별적으로 스마트폰으로 조작하는 게 오히려 좋다.
샤오미 멀티탭은 크게 두 가지 형태가 있는데, 하나는 길쭉한 형태이고 하나는 약간 뭉퉁한 직사각형의 형태이다. 길쭉한 형태는 콘센트 3개와 USB 3개가 있는 형태와 콘센트만 5개 꽂히는 형태가 있고, 6구짜리는 콘센트 6개가 꽂히고 USB도 3개가 꽂히는 형태이다. 요새 이래저래 사용하는 기기들이 많으니 꽂을 게 많은 분들은 당연히 6구짜리는 하는 게 좋다.
그리고 이 샤오미 멀티탭에는 중국 콘센트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돼지코 콘센트도 문제 없이 꽂힌다. 그러니 큐텐 같은 사이트에서 직구를 많이 해서 중국 콘센트와 우리나라 콘센트를 다 꽂아서 써야 하는 분들한테는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다.
6구짜리 콘센트는 가격이 대충 18,000원 정도 한다. 나는 그냥 한번에 여러 개를 사두는 게 낫겠다 싶어서 3개를 구매했다.
개봉기
짠! 제품이 도착한 모습. 멀리서 오느라 상자는 조금 상한 모습이다.
제품 이미지로 보는 것처럼 콘센트 6개가 꽂히고 USB 3개가 동시에 꽂히니 동시에 무려 9개의 기기를 연결할 수 있는 셈이다.
상자를 열면 이렇게 비닐에 싸여 있다.
제품을 완전히 개봉한 모습!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돼지코 멀티탭은 대체로 콘센트 꽂는 부분이 움푹 파여 있는 형태여서 오래 사용하다보면 그 부분에 묵은 먼지가 껴서 더러운 경우가 많은데, 샤오미 멀티탭은 이렇게 평평한 형태이다보니 먼지가 끼지 않는다는 점도 큰 장점이다.
전원선은 깔끔하게 둘둘 말려서 왔다. 그리고 제품 오른쪽 상단을 자세히 보면 버튼이 하나 있는데, 멀티탭 전원을 켜고 끄는 버튼이다. 저 버튼 하나만 누르면 멀티탭 전체에 전기를 차단할 수 있다. 오랫 동안 집을 비워야 할 때에 혹시 모를 화재에 대비해서 사용할 수 있다.
뭐 사실 우리가 보통 사용하는 멀티탭에도 저런 버튼이야 달려 있는데 그 빨간색 투박한 버튼에 비하면 훨씬 심플하고 이쁘다.
이건 설명서 혹은 보증서.
세개를 나란이 겹쳐둔 모습.
이제는 멀티탭도 이렇게 예뻐야 하는 시대 ...
중국산 멀티탭이니 당연히 여기 꽂는 부분은 중국에서 사용하는 형식이다.
그래서 이런 어댑터가 필요하다! 구매할 때 옵션에서 어댑터를 선택하면 따로 껴주니까 같이 주문하면 된다. 추가금액은 1000원 정도?
어댑터도 똑같이 세 개를 주문했다.
그래서 이런 식으로 멀티탭에 연결해주면 된다! 저렇게 어댑터를 끼운 채로 우리나라 돼지코 콘센트에 끼우면 우리가 평소에 사용하는 멀티탭이랑 똑같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멀티탭 보관한 안쪽에 넣어줬다.
멀티탭 보관함이 꽤 큰 거여서 2개가 무리 없이 들어간다! 여기에 원래는 샤오미 멀티탭 6구짜리 하나 3구짜리 하나를 넣어서 사용했었는데, 오히려 3구짜리가 길이가 길다보니 더 번잡하고 공간이 부족했었다. 근데 그냥 이렇게 6구짜리 두 개를 나란이 놓으니까 훨씬 깔끔하고 좋은 듯!
이런 식으로 멀티탭 보관함 하나에 6구짜리 멀티탭 2개씩을 넣어서 사용하고 있다.
진짜 ... 무슨 전기 쓰는 제품이 그렇게 많은지 원. 암튼 그래도 샤오미 멀티탭 덕분에 이전보다는 좀 더 깔끔하게 정리가 가능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