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샤오미 드론 전용 가방으로 쓰기 좋은 샘소나이트 백팩

리뷰/IT, 전자기기, 샤오미

by 사용자 파카씨 2017. 10. 10. 02:26

본문

샤오미 드론 가방으로 쓰고 있는 샘소나이트 백팩 후기 

여행할 때 드론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정말 큽니다. 물론 들고 다니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지만, 그래도 드론 두어번 날려서 항공샷 몇 개라도 건져와서 여행 동영상을 만들면 확실히 퀄리티가 다르기는 하죠. 

그런데 드론이 아무래도 부피가 크고, 카메라나 프로펠러 등 이래저래 부속품이 많다보니 가지고 다니는 게 영 불편합니다. DJI 드론의 경우 아무래도 사용층이 두터워서인지 전용 가방들이 충분히 많이 나와 있어서 선택권이 있는데, 샤오미 드론은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서 전용 가방이 기껏해야 세 종류 정도입니다. 심지어 그마저도 마음에 들지가 않죠. 

기존의 가방들의 가장 큰 단점은 오직 샤오미 드론'만' 수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샤오미 드론 본체와 조종기, 배터리, 프로펠러 등을 따로 수납할 수 있게 공간 구획이 잘 되어 있지만 그 외에 노트북, 태블릿, 보조배터리 등 여행을 할 때 필요한 다른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드론용으로 일반 백팩을 구매해서 사용하는 중인데, 백화점 두세 군데를 돌아다녀서 정말 간신히 골랐습니다. 




다들 이미 아는 브랜드죠? 샘소나이트 백팩입니다. 



이렇게 생겼어요! 가격은 백화점에서 약 22만 원 정도 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인터넷 최저가를 찾아보니 15만 원 정도에 구할 수 있더군요. 샤오미 드론 전용 백팩으로 나온 것들도 되도 않는 것들이 10만 원 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그걸 사느니 얘를 사는 게 훨씬 낫습니다. 



지퍼를 앞으로 쭉 열어서 커버를 제껴서 여는 방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렇게 각진 형태의 가방을 좋아합니다. 디자인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요. 



이 가방은 제가 서두에서 말씀드렸던 수납공간의 문제를 매우 잘 해결하고 있습니다. 우선 이 사이드에 포켓이 두 개가 달려있어서 각자 필요한 대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임시로 보조배터리 두개를 넣어봤습니다. 



아래에 있는 주머니가 크기가 큽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이 주머니는 지퍼로 확장할 수도 있어서 좀 더 두꺼운 우산도 수납이 가능합니다. 여행할 때 갑자기 비가 오면 난처할 때가 있는데 여행할 때에는 여기에 우산을 넣는 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조금 부끄럽기는 하겠지만요. 



윗 부분은 좁은 형태의 주머니가 있는데, 일부러 이렇게 만든 것 같습니다. 얇은 보조배터리나 휴대폰을 넣을 수 있습니다. 도난을 방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휴대폰을 넣는 게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등에 밀착되는 부분에도 숨겨진 주머니가 있습니다. 여기에는 뭔가 정말 중요한 귀중품을 넣어야 할 것 같습니다. 넣고 빼는 게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단에 보조배터리 선을 뺄 수 있는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밑의 주머니에 보조배터리를 넣고 케이블을 이 구멍을 통해서 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그렇게 사용을 해보니 보조배터리를 주머니에 넣고 빼는 것도 귀찮에서 별로 안 쓰게 됩니다. 



반대편 사이드에는 손잡이가 달려 있습니다. 백팩 사이즈가 큰 편이기 때문에 평소에 손으로 들고 다닐 때에는 이 사이드의 손잡이를 잡는 게 편합니다. 



가방 맨 윗쪽에도 포켓이 달려있습니다. 여기는 자주 꺼내는 걸 넣어두는 용도인 것 같은데, 자주 사용하는 건 주로 지갑이나 휴대폰 등 귀중품일텐데 그걸 여기에 넣으면 여행할 때 도난이 우려됩니다. 



가방을 열어보겠습니다. 이런 식으로 커버를 쭉 제끼면 통으로 뚫린 내부 구조가 나옵니다. 



저는 프로펠러를 여기에 수납합니다. 



그리고 안쪽에는 밑에 조종기를 깔고, 샤오미 드론을 접어서 이렇게 벽에 붙여둡니다. 



짐벌은 따로 떼서 저 파우치에 담아서 함께 넣습니다. 



이것들을 다 넣고도 공간이 저렇게 넉넉한 백팩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리고 이 안쪽에는 노트북과 태블릿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까지 있어서 여행할 때 데일리로 필요한 웬만한 짐은 다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드론 가방으로 쓰기에 이 가방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드론 전용 가방이 아니기 때문에 공간 구획이 따로 없다는 점입니다. 기왕이면 짐벌이나 프로펠러, 조종기를 따로 안전하게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으면 좋겠지요. 

그래서 제가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샤오미) 드론 조종기, 짐벌, 프로펠러를 한번에 수납할 수 있는 케이스 DIY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