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쇼핑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VIOMI 슈퍼필터 주전자입니다. 아마 샤오미의 커피포트랑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은데, 이 제품은 샤오미의 전기포트와는 엄연히 다른 제품입니다~! 샤오미라고 하면 뭔가 어마어마한 IOT를 기대하기 마련인데, 얘는 그 정도는 아니고 필터가 내장된 주전자입니다 !!
특장점이라면 필터로 물을 한번 거르고, 아래에 있는 UV 자외선으로 한번 더 살균을 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꼭 정수기 물이 아니더라도 그냥 수돗물을 받아서 정수해서 편하게 마실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특히나 공기청정기나 마스크 등 먼지나 황사 등 오염물질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중국 특성상 정수기 필터의 성능 역시도 기대할 만 합니다.
제품 패키지는 보통의 샤오미 제품과는 다르게 다소 복잡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아마도 샤오미가 직접 만든 제품이 아니라 협력업체와 함께 만든 제품이어서 조금 다르게 느껴지는 감이 있기는 한 것 같아요.
앞에 뭐 이러저러한 설명들이 쓰여있고 필터 2개가 들어있다고 표시되어 있네요.
오른쪽에 보이는 저 갈색 무지 종이 같은 게 제가 추가로 구매한 필터입니다. 처음에는 필터가 하나만 들어있는 줄 알고 추가로 하나를 더 구매를 했는데 굳이 그럴 필요는 없었을 것 같네요 ㅠㅠ
이게 추가로 구매한 필터!
이 필터는 7겹으로 되어있고, 영국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이온 교환 수지, 천연 코코넛 껍질, 숯, 활성탄 등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불순물을 99프로 가량 걸러준다고 하네요. 뭐 물맛으로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이러나 저러나 건강에 좋기는 하겠죠?ㅎㅎ
필터는 6주 정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가 뭐 엄청난 오염된 물을 마시는 건 아니니 수돗물을 받아서 쓴다고 해도 적어도 3달 정도는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오른쪽과 왼쪽에는 각종 주의사항들이 적혀있구요.
필터 두 개가 들어있다는 정보와, UV 자외선으로 소독을 해준다는 정보.
제품을 개봉해보겠습니다 !! 짜잔 ㅋㅋㅋ 항상 두근 두근 설레는 순간.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잘 모르는 제품인 데다가 인터넷에도 정보가 많이 없어서 설명서를 들여다봤는데 ... 무슨 소린지 모르겠습니다 ㅠㅠㅠㅠ 중국은 이놈의 설명서좀 영어로 깔끔하게 만들어주면 좋겠어요.
뭐 대충 그림만 보면 필터 넣고 물 넣어서 마시라는 건데 구체적으로 각각의 버튼과 표시등이 어떠한 의미인지 알기에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제가 심지어 요새 샤오미 제품 쓰면서 샤오미 때문에 중국어를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까지 했었습니다.. ㅋㅋ
그냥 제끼고 바로 제품으로 들어갑니다 !!! ㅋㅋㅋ 아무래도 유리 제품이다보니 기스나지 말라고 친절하게 비닐로 한번 더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얘는 안에 들어있던 기본 필터들이구요.
뚜껑을 덮으면 이런 모습입니다. 저기 상단에 있는 표시등으로 필터 교체주기를 알려준다고 해요! 아쉽게도 샤오미답지 않게 미홈 앱으로 확인할 수는 없습니다. 얘도 미홈 앱에 같이 등록이 되어서 앱으로 통합해서 관리하면 편할텐데 이건 좀 아쉽네요 ㅠㅠ
이 아래에 보이는 봉 같은 게 UV 필터입니다. 위에 물을 부으면 필터를 거쳐서 아래로 내려오게 되는데 그러면서 한번 정화한 물을 UV로 한번 더 소독하는 방 식입니다.
이 UV 자외선은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고, 한번 완충시 40번 정도를 켤 수 있다고 하네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저기 터치식의 전원 버튼을 누르면 UV 램프가 켜집니다!! 사실 이 작은 램프 하나로 얼마나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 이런 건 뭐 그냥 기분탓으로 쓰는 거니까요 ㅎㅎ
하단에 있는 캡을 열면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있고, 우리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마이크로 5핀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다 분리하면 이런 모습이 됩니다. 주전자 본체가 있고, 필터를 넣어서 한번 걸러주는 통, 그리고 뚜껑입니다.
여기다가 필터를 꽂아주시고 물을 부으면 필터를 통해 걸러진 물이 아래쪽으로 내려가게 되는 구조입니다.
이건 뚜껑에 있는 구멍인데요. 물을 추가로 보충할 때마다 뚜껑을 열고 닫을 필요가 없이 그냥 여기 있는 구멍으로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제품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뚜껑을 따로 열고 닫는 게 은근 귀찮은 일인데, 그럴 필요 없이 그냥 이 구멍으로 쪼르르 물만 보충하면 되니까 아주 아주 편합니다.
게다가 더 대박인 건, 저 뚜껑위로 그냥 물을 부으면 부드럽게 아래쪽으로 열리도록 되어 있는 구조여서 손가락으로 열어줄 필요도 없습니다. 이해가 되시려나요 ㅎㅎ... 그냥 저쪽에 정수기나 수돗물을 틀어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리고 위에서 누르는 힘이 없으면 다시 닫혀서 먼지로부터 보호를 해줍니다.
물이 나오는 부분도 약한 스프링이 달려 있어서 기울여서 물을 부을 때는 열리고 다시 원래대로 세우면 닫히게 되어 있어서 먼지가 들어가는 걸 막아줍니다. 살균 정수기 주전자답게 먼지로부터 철벽 차단!
이게 필터 교체주기를 알려주는 표시등입니다. 안쪽을 열어보면 배터리가 들어가는 구조인데 배터리는 크게 신경을 안 써도 될 것 같습니다. 엄청 오래 가는 것 같아요. 그리고 퍼센트로 표시가 되는데 필터를 교체할 때마다 저 버튼을 3초 이상 길게 눌러서 리셋을 해주면 그때로부터 4-6주 정도를 측정하는 것 같습니다.
아직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필터의 상태를 바탕으로 교체주기를 알려주는 것 같지는 않고 그냥 리셋한 때부터 시간을 계산해서 교체하라고 알려주는 방식인 것 같습니다. 이 점은 조금 아쉽네요.
필터를 이런 식으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USB로 충전을 하고 있는 모습. 그리고 왼쪽에 파랗게 불 들어 온 거 보이시나요??ㅎㅎ 저런 식으로 자외선이 들어오면서 아래에 고여있는 물들을 소독해줍니다!
자외선 불이 들어온 모습. 이거 켜놓으면 뭔가 영롱하니 이쁘기도 하고, 괜히 물이 깨끗해지는 것 같아서 덩달아 제 몸도 건강해지는 기분.
아래쪽에는 VIOMI라고 브랜드가 각인되어 있네요.
VIOMI 앱은 미홈앱과 따로 관리가 됩니다. 이 앱에 등록해서 사용을 할 수 있는 것 같은데 얘는 순 중국어라 ㅠㅠㅠ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어요. 그래서 그냥 ... 일단 이 앱은 패스했습니다. 사실 특별한 기능은 없는 것 같기도 해서요.
샤오미가 만든 주전자 VIOMI 슈퍼필터 주전자 어떠셨나요 !! 저는 침대 옆에 두고 아침에 일어날 때마다 머그잔에 물을 따라서 한잔씩 마시고 있답니다. 원래 기숙사에 사느라 물 마시는 게 귀찮아서 항상 목마른 상태로 지냈는데,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그렇게 좋다고 하죠 !! 이거 덕분에 조금이라도 건강 챙길 수 있는 것 같아요 ㅎㅎ 이것도 추천하는 제품 !! 저 같은 얼리어답터를 이리도 만족시킬 수 있다니, 요새 샤오미의 기세가 정말 무섭습니다.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순전히 제 주머니를 털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