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쇼핑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스마트 가습기에요 ~~~!!! ㅋㅋ 요새 샤오미 제품에 꽂혀서 샤오미 제품을 콜렉팅 하고 있는데 ㅠㅠ 뭔가 이게 없으면 죽어서 꼭 필요해서 산다기보다는 미홈 앱으로 샤오미 제품들을 스마트하게 컨트롤 할 수 있다보니, 집 안의 모든 제품들을 샤오미 제품으로 바꾸고 싶어서 계속 지르게 되는 것 같네요. 진짜 이러다가 집안이 샤오미로 가득찰 것 같은 느낌 ... 다음 목표는 샤오미 로봇청소기입니닼ㅋㅋㅋ
진짜 기숙사에 아주 살림을 제대로 차리는 것 같네요 .. .ㅋㅋㅋ 암튼 !!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본 샤오미 가습기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당~!
패키징은 갈색의 재생지 같은 ... 그리 고급스러워보이지 않는 상자에 담겨져서 왔네요 ㅋㅋ 보통 샤오미 제품은 요새 하얀색 상자에 깔끔하게 담아서 주던데, 얘는 또 이런 식이고 약간은 일관성이 없는 .. ㅋㅋㅋ 근데 뭐 그냥 포장하는 상자니까 큰 문제는 없습니다.
뚜껑을 열면 !! 이렇게 설명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샤오미 제품들은 대부분이 IOT로 인터넷에 연결하는 제품이라 생각보다 처음에는 낯선 경우가 많은데 설명서를 조금만 더 깔끔하게 만들어주면 좋을 것 같아요 ㅠㅠ 조금 불친절한 느낌 ㅠㅠ
설명서를 들어내면 제품 본체가 보이기 시작합니다 ㅋㅋ
smartmi라고 제품명이 음각으로 자그마하게 새겨져 있네요. 튀지 않고 깔끔.
이게 들어있는데 뭔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꺼내봅니다 ㅎㅎ
짜잔 !! 샤오미 제품 본체입니다. 앞에 줄처럼 보이는 건 수위 확인하는 부분이에요!! 안에 작은 볼 같은 게 들어있어서 수위를 눈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해줍니다. 디자인은 보시는 것처럼 원통형이고 크기는 높이 33센치, 지름 20센치, 무게는 3.7키로그램이에요! 생각보다 크지만 또 생각보다는 작고 가벼워서 책상 옆에 두고 쓰기에도 아주 적절한 크기입니다.
제품은 이런 식으로 분리가 돼요. 맨 왼쪽이 뚜껑이고, 가운데에 있는 게 제품 하단에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스마트미 샤오미 가습기는 이 안에 자외선 살균램프를 내장해서 물에 있는 세균을 99프로까지 살균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얼마 전에 가습기 살균제 때문에 좋지 않은 일이 있었어서 가습기 사용을 주저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요 ㅠㅠ 이 제품의 경우에는 자외선 살균기가 내장되어 있어서 특별히 따로 가습기 살균제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니까 안심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 원통 안에다가 물을 부어주시면 끝! 물탱크 용량은 3.5리터이고, 최대 16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정도의 용량이라고 합니다.
아까 전에 앞에서 보셨던 자그마한 상자 안에는 콘센트가 들어있었네요 !!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그냥 이 스마트미 본체랑 콘센트!
역시 중국 제품이라서 특유의 삼각형 콘센트 모양입니다. 어댑터는 업체에서 보내주는데, 저는 샤오미 멀티탭이 있어서 그냥 거기에 바로 꽂았습니다!
샤오미 제품을 여러 개 사다보니 이제 이런 어댑터가 너무 많아지네요 ㅋㅋ 쌓여있어요 ...
보시는 것처럼 눈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뚜껑을 덮은 모습. 특이하게 가습기 증기 나오는 부분이 뒤쪽을 향하게 되어 있어요. 왜 그랬는지는 모르겠는데 뭐 디자인 때문에 그럴 수도 있고 한데, 너무 벽쪽으로 향하게 하시는 건 좋지 않을 것 같아요. 벽에 습기 먹어서 곰팡이가 필 수도 있겠군요.
앞에 있는 초록색 불빛으로 가습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단계, 2단계, 3간계의 총 세 단계로 조절이 가능한데 저는 3단계로 켜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있는 버튼을 누르시면 단계를 조절하실 수 있고, 역시 앱으로 조절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샤오미 가습기의 소음에 대해 말이 많은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일상생활을 하는 데에 지장이 될 정도로 거슬리지는 않는 것 같아요. 저는 최대 강도인 3단계로 24시간 틀어두는데 좀 지나고 나니까 틀어져 있는지도 모를 정도입니다. 물론 기기 내부에서 물이 순환하는 소리가 조금 들리기는 하는데 너무 거슬리면 주무실 때에만 꺼두는 정도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샤오미의 스마트한 사물인터넷 기기답게 샤오미의 미홈 앱으로 연결을 해봐야겠죠? 미홈을 켜주시고 제품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humidifier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제품을 와이파이에 연결해야 하는데요. 집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와이파이 설정에 들어가셔서 샤오미 스마트미 가습기를 선택해주세요.
그럼 연결 중 멘트가 뜨면서 ...
연결이 완료되었습니다!!! 위치는 그냥 제가 설정한 기숙사로 해주었구요.
기기 이름도 원하시는 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앱으로 이렇게 현재 습도를 확인할 수 있고, 왼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켜고 끔, 가운데에 있는 버튼을 통해 가습 강도 조절,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통해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당~!
샤오미 공기청정기랑 샤오미 가습기를 함께 놓고 자니 왠지 병원에서 신생아들이 있는 인큐베이터 안에서 자는 느낌 ... 기분탓이겠지만 훨씬 코나 목이 깨끗해지는 느낌이고 잠도 솔솔 잘 오는 것 같아요 ㅎㅎ 요새 하나하나 샤오미로 집 안을 스마트하게 채워가는 재미가 있는 것 같아서 기분이 좋네요 ㅋㅋ 이제 여름이라 가습기보다는 제습기가 필요한 때가 오지만 건조한 봄철 더 늦기 전에 샤오미 고고 !!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순전히 제 주머니를 털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