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맛집/맛집

(홍대) 탄탄면공방 / 일본식 탄탄면을 맛볼 수 있는 홍대 맛집 / 간단한 약속 하기에 좋은 곳

by 박하씨 2017. 4. 9.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일상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홍대의 맛집! 일본식 탄탄면을 맛볼 수 있는 "탄탄면공방"입니다. 친한 동아리 형님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언제 기회되면 가봐야겠다~ 라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다녀올 수 있었네요 ㅎㅎ 

그런데 탄탄면공방이라는 이름을 듣고는 사실 '탄탄면이 뭐지?'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탄탄면은 땅콩과 고추기름 소스로 만든 중국 사천 지방에서 시작된 면요리라고 해요. 초기의 탄탄면은 중국 쓰촨 지역에서 국물 없이 기름에 볶은 땅콩, 고춧가루, 마늘 등을 국수에 얹어서 비벼먹는 형태였다가, 지역을 옮겨다니면서 탕면으로 변형되었다고 해요. 

아마도 이런 중국의 전통 요리가 일본으로 건너가서 일본식 라멘과 결합하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홍대에 있는 이곳 탄탄면공방 세프님은 일본에서 일본식으로 재탄생한 탄탄면을 배워서 자신만의 노하우로 녹여내신 분이라고 해요! 


탄탄면공방은 홍대와 상수 사이에 있는 홍대 번화가길에 있어요! 완전 홍대 번화가 길은 아니고 살짝 골목쪽이기는 해서 지도를 찾고 오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약간 특이한 점은 가게가 살짝 반지하 위치여서 간판이 잘 안 보여요. 눈 크게 뜨고 찾으셔야지 안 그러면 저처럼 놓칩니다 ㅠㅠ 

가게는 이 정도 규모이고, 가운데에 주방이 있고 그 주방을 둘러싸서 앉아서 먹는 형태에요! 

탄탄면공방이라는 간판이 고급스럽게 세워져있네요. 

앞에 한국인의 입맛에 익숙한 진한 돼지 사골육수를 사용해서 만들어낸 국내 최초의 탄탄면이라고 설명이 쓰여 있네요 !! ㅋㅋ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했다고 하는데 확실히 한국인이 좋아하는 얼큰하면서도 묵직한 느낌이 강했어요. 

여기는 특이하게 주문을 이런 기계로 직접 하는 방식이더라구요 !! 메뉴가 많은 건 아니어서 좁은 가게에서 이런 기계를 활용하는 건 좋은 전략인 것 같아요, 신기하기도 하구 !! 




저는 처음 왔기 때문에 맨 앞에 있는 탄탄면+공기밥 메뉴로 선택했어요. 뒤에 있는 카라이 탄탄면은 좀 더 매운 탄탄면이에요 !! 

저렇게 메뉴를 선택을 하고 카드를 넣어서 바로 결제를 하시면 돼요. 

완전 편한 ㄷㄷ 

짜잔 !! 주문 끝 !!! 그러면 여기서 나오는 영수증을 뽑아서 주방으로 전달해드리면 바로 조리를 해서 저희 자리로 놓아주십니다~ 

앞에는 탄탄면공방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각종 팁이 나와있네요. 결론만 말씀드리면 면을 다 드시고나서는 밥과 볶음김치를 국물에 넣어서 말아 드시면 됩니다! 

짜잔 !!! 주문한 탄탄면이 나왔습니다 ㅎㅎ 뭔가 사진만 봐도 국물이 딱 묵직한 게 느껴지죠? 

계란 반숙 대박 ... 


일단 첫 느낌은 저 파 같은 야채와 마늘향이 잘 어우러진 느낌이었어요. 돈 육수가 다소 느끼할 수도 있는데 저 새콤한 파와 마늘이 그런 느끼함을 잡아주면서 중심을 잡아주는 맛이었어요. 맛있습니다 ... 

이날 너무 배고팠어섴ㅋㅋㅋㅋ 금방 다 먹고 밥을 말았습니다. 참고로 밥은 무제한으로 리필이 된다고 해요 !! 근데 다 먹고 나면 국물이 그리 많이 남는 편은 아니어서 한번 정도 말아먹으면 적당한 것 같아요. 

그리고 앞에 있는 볶음김치를 이렇게 넣어서 말아드시면 한 끼 든든 !! 홍대나 강남 같은 곳은 한끼 해결하려고 하면 엄청 비싸고 그런데 여기 탄탄면공방에서는 가격도 적당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맛볼 수 있어서 홍대치고 아주 아주 괜찮은 곳인 것 같아요. 

요새 인형뽑기를 시작으로 해서 이런 오락실이 유행하기는 하는지, 홍대에 엄청 큰 건물 하나가 통째로 오락실이더라구요. 홍대까지 간 김에 다트랑 하고 놀다왔습니다 ㅎㅎ 





제가 다 졌네요 헿... 암튼 !!! 혹시 홍대로 데이트 하시는 분들이나 편하게 밥 약속 하시는 분들한테는 무조건 추천하는 곳입니다 !!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