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샤오미

(쇼핑) 샤오미 미에어2 / 가성비 좋은 스마트 공기청정기 / 미에어 프로랑 고민하다가 미에어2로 겟!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쇼핑 다이어리입니다. 

요새 슬슬 봄이 와서 날씨가 좋기는 한데 ㅠㅠ 봄의 적은 !!!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 흑흑. 저는 뭐 성격상 그런 거는 크게 신경쓰지 않기는 하는데, 뭔가 샤오미 미홈 하나로 집안을 다 통제하고 싶은 욕구가 생겨섴ㅋㅋㅋ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질렀습니다 ... 미홈 앱을 켜면 연결할 수 있는 이런 저런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데, 거기 있는 제품들 조만간 콜렉팅 할 것 같은 ㅋㅋ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 미에어2"입니다. 

꽤나 큼지막한 상자가 왔는데, 크기 치고 무게는 그렇게 무거운 편은 아니에요 !! 두근두근. 언제나 떨리는 개봉 순간. 



저는 해외직구로 139,000원에 구매를 했어요. 국내에서 사면 20만 원 정도는 줘야 하는 것 같던데, 뭐 없다고 해서 당장 죽는 건 아니니까 적당히 직구로 싸게 구매하는 게 훨씬 나은 것 같아요! 근데 그래봐야 일주일이면 오겠지 싶었는데, 한 3주는 걸린 것 같네요 ㅠㅠㅠㅠ 기다리는 목 빠져서 옥션 전화하고 문의 남기곸ㅋㅋ 사기 당한 줄 알았어요 ... 다행히 잘 도착 !! 

이제는 샤오미의 정체성이라고도 할 수 있는 누리끼리한 무지 재질의 깔끔한 포장 박스! 

역시 가운데에 mi 로고만 깔끔하게 박혀있네요 ㅎㅎ 

포장을 뜯으니 스티로폼으로 충격완화장치가 잘 되어 있고, 제품은 반투명한 비닐로 싸여있네요. 

가운데에는 설명서가 있어요!! 웬만하면 설명서를 간단하게라도 보는 게 좋기는 한데 ㅠㅠㅠ 샤오미 제품은 영어로도 안 써주고 중국어로만 써서 무슨 말인지도 모르겠고, 사진을 봐도 잘 이해가 안 되더라구요 ㅠㅠ 

겉을 감싸는 이 포장지(?)도 어찌나 고급스럽던지 ㅠㅠㅠ 샤오미는 도대체 어떻게 이런 가성비를 뽑아낼 수 있는 거죠. 전혀 저렴한 티가 나질 않아요. 14만 원에 이 정도면 진짜 최곤 듯 ... 게다가 뒤에서 설명해드리겠지만 언제 어디서든지 휴대폰 앱으로 조종할 수도 있고!

위에는 팬이 있구요. 



짜잔 !!!! 비닐을 벗겼습니다. 디자인은 솔직히 말하면 발뮤다꺼를 그대로 베꼈다고 해도 할 말이 없을 것 같기는 하네요. 뭐 발뮤다꺼랑 거의 똑같아요. 발뮤다 입장에서는 빡치겠지만 ㅜ 소비자 입장에서는 예쁘고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사실 나쁘지만은 않기도 하네요.

아래쪽에서 공기를 흡입해서 위로 내뿜는 방식!

제품에는 상단에 전원 버튼과, 후면에 모드를 변경하는 버튼 딱 두 개만 있고, 심플하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참고로 샤오미 미니 프로는 미에어2랑 디자인은 거의 비슷하고 키가 조금 더 커지고, 앞면에 액정이 달려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사실 뭐 액정이 굳이 필요하지는 않은데, 일단 액정이 있으니까 조금 더 고급스러운 느낌이 있기는 해요. 

그리고 큰 차이는 미에어 프로에는 '레이저 센서'가 달려있어서 레이저로 공기중의 미세먼지를 정확하게 측정해서, 설정한 미세먼지 농도 이상이 되면 자동으로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킨다고 해요!!! 저는 샤오미에서 나온 미세먼지 측정기를 따로 샀는데, 미세먼지 측정기랑 미에어2를 연동시키면 같은 기능을 구현할 수 있기는 합니다. 두 개 따로 사서 비용이 더 드느니 그냥 프로를 사는 게 낫나 ... 하는 생각이 지금도 들기는 하네요. 그래도 뭐 프로 하나 살 돈으로 미에어2를 두 대 사는 게 더 낫지 않나 생각하면서 위안을 ㅋㅋ 

상단에 있는 팬이구요. 


필터를 교환하실 때에는 저 뒤를 열어서 교환하시면 됩니다. 필터 교환주기가 6개월이라는데, 이건 중국 기준이어서 우리나라에는 최소 1년 이상은 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 1년에 필터 교환비 2만 원 정도만 들이면 되니까 가성비는 아주 굳굳. 



이게 필터고, 뒤에를 여니까 전원이 함께 들어있네요. 

뒤에 달린 이 버튼으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샤오미의 장점은 미홈 앱으로 모든 걸 통제할 수 있다는 점이라서 굳이 이 버튼을 쓸 일은 없을 것 같아요! 휴대폰으로 껐다 켰다 하는 게 훨씬 편해요. 



보시다시피 샤오미 제품들은 다 좋은데 설명서가 이런 식으로 생겼어요 ㅠㅠ 영어로라도 적어주면 좋은데 말이죠.



중국식 콘센트가 우리나라와 호환이 안 되기에 업체에서 이런 어댑터를 함께 보내줬습니다 !!! 이거 따로 사려면 엄청 귀찮은데 일단 껴서 같이 보내준 점은 좋긴 좋습니다. 그런데!


이런 식으로 결합은 잘 되는데 ㅠㅠㅠ 얘가 일반적인 콘센트에 안 꽂혀요 ㅠㅠ 

두근 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작동을 시켜보려 했으나 

보시다시피 이 부분이 이렇게 평평한 모양으로 돼있어서 일반적인 콘센트나 멀티탭에 안 들어가요 !!!!! 집어넣어서 꽂으려고 하면 툭! 하고 막힙니다. 

이런 식으로 보통 콘센트들이 홈이 패여있기 마련인데 저기 안 들어가요 ... 이건 뭔가요 ㅠㅠ 

바로 버렸습니다. 


흑흑 ㅠㅠㅠㅠ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호환이 잘 될 만한 걸로 구매를 하고 또다시 기다림의 시작 ㅠㅠ 

얼른 써보고 싶었는데 덩그러니 ㅠㅠ 

그리고 며칠을 기다려 드디어 어댑터가 배송이 왔고 작동을 시켜봤습니다 !!! 

위에 보시면 미에어2가 연결이 되어 있는 게 보이시죠? 연결하는 절차는 어렵지 않습니다. 그냥 오른쪽 상단에서 기기추가를 누르시고 미에어2를 누르시면 설명이 상세하게 나와서 하라는 대로 하면 돼요~! 



이런 식으로 화면에 현재 미세먼지 농도가 측정이 됩니다. 이거로 보고 적당히 작동시켜야겠다 싶으면 작동시키면 돼요. 그리고 하단에는 버튼이 네 개 있는데요. 왼쪽부터 전원, 오토, 수면모드, 강화모드입니다. 맨 마지막 강화모드를 누르시면 팬이 제일 세게 돌면서 빠른 시간 안에 미세먼지를 제거해줘요!!! 저는 오늘 주말을 맞아 청소하면서 쌈박하게 틀어놓으니까 왠지 먼지도 안 나는 것 같고 좋더라구요 ㅎㅎ 굳굳 !!!!!!! 

이러다가 나중에는 일체형PC, 노트북, 휴대폰 등등까지 다 샤오미로 천하통일 할 것 같네요 ... 그렇게까지는 시간이 조금 걸리겠지만 지금은 애플 빠돌인데 나중에는 진짜 모든 걸 샤오미로 통일하는 날도 멀지 않은 것 같기도 합니다. 암튼!!! 황사와 미세먼지가 극성을 부리는 봄날을 맞아 샤오미 미에어2 공기청정기는 아주아주 강추입니다 !! 미에어 프로를 살지, 얘를 살지는 각자의 선택에 맡깁니다 ㅠㅠ 저는 그냥 기왕 사는 거 무리해서 미에어 프로를 살 걸 하는 생각이 가시지는 않네요.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96,300원](▼40%)[Xiaomi]★3개세트할인가★[샤오미/Xiaomi] 공기청정기 미에어12 호환 정품필터 경제판M2-FL/신형필터/항균필터 17년

DIRECTJAPAN.QOO10.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