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더운 여름 집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둘 수 있는 "스위치봇" 후기 / 집에서 사용하는 에어컨을 스마트에어컨으로 만들기

리뷰/IT, 전자기기, 샤오미

by 박하씨 2022. 9. 12. 07:25

본문

반응형

안녕 파카씨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스위치봇이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허브미니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바로 원격으로 에어컨을 조종하기 위해서다

요새 나오는 에어컨들은 스마트 기능이 내장이 되어 있어서 스마트폰 앱으로 원격으로 켜고 끄고 기능이 가능하지만 그러한 스마트 기능이 없는 조금 오래된 에어컨은 그렇게 사용할 수가 없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도 그런 스마트 기능을 사용할 수 없는 에어컨인데 특히 여름에 집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놓고 싶어서 방법을 찾다가 이 방법을 찾다가 이 제품을 알게 되었다.

원리를 간단하게 이야기하자면 리모콘으로 쓰는 적외선 신호를 이 네모난 제품이 대신 쏴주는 제품이다.

우선 포장을 뜯어본다 왼쪽에 있는 게 허브미니 제품이다.

그냥 이렇게 납작한 네모난 박스 모양으로 생겼다.

무게도 굉장히 가볍고 솔직히 만듬새 자체는 조금 조잡한 느낌이 든다

좀 저렴한 플라스틱 느낌으로 되어 있는데 이 usb로 전원만 연결하면 바로 연결해서 사용할 수가 있다.

스위치 봇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바로 주변에 있는 기기 검색을 해서 스위봇앱에 등록을 할 수 있게 된다.

그렇게 하면 이렇게 스위치봇앱에 허브미니라는 게 표시가 되는데 여기서 플러스를 누르고 에어컨을 검색해서 자기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에어컨 브랜드를 입력하면 된다

그러면 바로 이렇게 보는 것처럼 에어컨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게 된다.

전원을 켜고 끄는 것은 물론 가능하고 온도 조절도 가능하다 여름에 집에 들어오기 전에 미리 에어컨을 켜둘 수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 기능이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