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비접촉식 체온계'입니다.
사실 코로나가 서서히 퍼진던 때부터 폭발적으로 인기가 증가했던 상품인데, 지금은 가정에서도 대체로 체온기를 이미 구비하고 있는 경우가 많아서 이제는 물량이 많이 여유로워진 것 같습니다.
저는 체온 측정에 큰 관심이 없어서 굳이 구매하지 않고 있다가 ... 그냥 요새 몸살끼도 좀 있고 체온 측정은 꾸준히 할 필요가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하나 구매했습니다.
접촉식 겸용과 비접촉식 전용이 있는데 저는 당연히 비접촉식이 위생적인 것 같아서 비접촉식으로 구매했습니다.
일단 패키징은 뭐 깔끔합니다.
그냥 제품 전면에 제품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역시 샤오미 생태계 기업답게 디자인은 깔끔합니다.
요새 중국이 디자인 하나는 기가 막히게 뽑아내는 것 같습니다.
상자를 개봉하면 안에 제품 본체가 하나 있고, 설명서와 건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저 건전지가 없으면 은근 사러 가기 귀찮을 때가 많은데 일단 기본으로 사용할 수 있는 건전지가 있으니 제품만 개봉해서 바로 사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앞에 있는 저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그냥 바로 측정이 됩니다. 사용법이랄 것도 없죠.
오른쪽에는 집 모양이랑 이상한 사람 모양이 있는데, 집 모양을 누르면 공기중의 온도를 측정하는 모드입니다.
실내 온도가 궁금할 때에 저 모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앞부분을 그냥 목이나 손목 같은 데에 가져다 대면 신속하게 측정이 됩니다.
저는 큐텐에서 구매했고 가겨이 약 16,000원 정도였던 걸로 기억하는데, 이 정도 디자인과 퀄리티를 가진 비접촉식 체온계가 이 정도 가격이면 가성비는 훌륭한 것 같습니다.
역시 큐텐 구경하다보면 가성비 좋은 제품들이 너무 많아서 ㅠㅠㅠㅠ 오히려 소비가 늘어나는 느낌 ...
혹시 가정용 체온계 하나 필요하신 분들은 이 제품 추천드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