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필월드'라는 중국 브랜드에서 만든 카메라 프리뷰용 모니터입니다.
요새 40인치 TV도 10만원대에 나오는 판에 의외로 카메라용 프리뷰 모니터는 가격이 떨어지지가 않습니다. 아무래도 마이너한 제품이다보니 시장의 경쟁이 약할 수밖에 없고, 수량이 많이 팔리는 제품이 아니다보니 단가를 높게 해서 마진을 높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기는 한데 ..
암튼 시중에서 찾아보면 프리뷰 모니터 가격이 약 20만원대로 생각보다 비쌉니다. 근데 솔직히 카메라에 달린 액정이 돌아가기만 하면 이놈의 프리뷰 모니터라는 액세서리도 필요하지 않는 건데 카메라 회사들이 그걸 안 해주니 이거 따로 살 수밖에 없는 낭비가 있습니다 ㅠㅠ
다행히 최근에는 유튜브 영상 찍는 게 워낙 대중화가 되다보니 요즘 출시되는 카메라들은 대부분 카메라 기본 액정이 돌아가는 형태를 취하고 있어서, 차라리 그런 카메라를 사고 프리뷰 모니터를 따로 사는 건 개인적으로는 비추입니다. 전문가가 아니라면.
어쨌든 저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고, 가격은 약 13만원 정도였습니다.
그래도 다른 제품들에 비하면 가성비는 좋은 편이었죠.
뭐 구성품은 대충 저렇게 본체와 HDMI 케이블, 햇빛을 막아주는 가림막 등입니다.
배터리를 장착하면 별도의 전원 없이도 모니터를 작동시킬 수 있습니다.
사실 이것도 조금 불편한 게.. 밖에서 사용하는 카메라에 주렁 주렁 이 프리뷰 모니터를 달고, 별도의 배터리를 달거나 아니면 전원을 연결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불편합니다.
저는 그냥 방구석에서 유튜브나 촬영할 목적이었어서 그냥 따로 USB로 전원을 연결해서 사용했는데 사실 그것도 상당히 번거롭습니다.
그냥 방구석에서 유튜브 할 때는 스마트폰 셀카모드로 해서 찍어도 충분할 듯.
뭐 그래도 이 녀석은 가격 대비 성능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화질도 정말 쨍하고 선명하게 보입니다.
뭐 저는 필요가 없어서 판매한 것이니 필요한 분이 잘 사용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근데 앞에서 말했던 것처럼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그냥 유튜브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장비 욕심이 생겨서 이런 프리뷰 모니터를 구매한느 건 조금 낭비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충분히 유튜브를 해보시다가 정말로 유튜브를 꾸준히 하고, 장비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을 때에 구매하시는 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