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뷰] 로지텍 K850 키보드 마우스 세트 후기 / 사무실용으로 추천

리뷰/IT, 전자기기, 샤오미

by 사용자 파카씨 2020. 2. 12. 00:06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로지텍의 K850이라는 키보드 마우스 세트입니다. 저는 K380이라는 휴대용 로지텍 키보드를 너무 너무 잘 쓰고 있지만, 데스크탑용으로 좀 더 상위의 제품을 찾아보다가 키감이 좋다는 말을 듣고 구매했습니다. 

이게 정품이랑 병행이 동시에 판매되고 있는데, 저는 어차피 키보드를 외워서 사용하고 있고, 오히려 알파벳만 적혀 있는 병행 제품이 디자인적으로도 더 깔끔하고 이쁜 것 같아서 그냥 병행으로 구매했습니다. 

대신 판매자가 한글이 적혀 있는 스티커를 따로 주기 때문에 저런 식으로 붙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키보드와 마우스가 세트인 제품입니다. 저런 식으로 로지텍의 자랑이라고도 할 수 있는, 손목이 편리한 디자인으로 되어 있습니다. 

저 밑에를 열면 유니버셜 USB도 함께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새 로지텍이 특별히 밀고 있는 기기 세개를 동시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저기 위에 보시는 것처럼 1, 2, 3번에 각각 다른 기기들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번은 컴퓨터, 2번은 태블릿, 3번은 스마트폰으로 연결해서 왔다갔다 하면서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새는 뭐 카카오톡 같은 게 컴퓨터로도 되고, 태블릿으로도 돼서 스마트폰이랑 연결해야 하는 필요성이 예전에 비하면 많이 줄기는 했지만, 어쨌든 안 되는 것보다는 되는 게 낫습니다.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할 때나, 스마트폰에만 있는 앱을 사용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뒤에는 건전지를 넣는 곳이 있고, 높이를 조절할 수 있는 다리가 있습니다. 

마우스에는 AA 건전지 하나가 들어가고, 저렇게 USB가 들어 있습니다. 저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블루투스가 지원되지 않는 데스크탑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실 저는 이래저래 써보다가 ... 그냥 맥에는 애플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게 훨씬 편리한 것 같아서 적당히 쓰다가 중고로 판 녀석이기는 한데 ㅠㅠ 

윈도우 환경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사무실에서 타이핑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한테는 최적의 선택인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