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IEW] 내가 사용하는 유튜브 장비 소개 / 유튜브용 뷰티 마이크 거치대

리뷰/IT, 전자기기

by 사용자 파카씨 2019. 12. 22. 11:15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사용하고 있는 유튜브 장비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 저는 꽤나 장비병 환자라 이런저런 장비들을 다 사서 써보는 걸 좋아하고, 조금이라도 불편한 게 있으면 어떤 부품을 조달해서든지 그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하는 성격이어서 ㅋㅋㅋ 

지금 보시는 이 녀석은 지금도 업그레이드 중이기는 한데, 암튼 지금 사용하고 있는 셋업을 한번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자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 부분에는 마이크를 거치할 수 있는 곳이 있고, 스마트폰을 달 수 있고, 조명이 달려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튜브를 하다보면 조명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는데 정말로 있는 것과 없는 것의 차이가 큽니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촬영할 때는 더더욱! 

여기다가 스마트폰을 거치해놓고 유튜브나 아프리카 앱만 켜면 바로 방송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는 실시간 방송을 하는 사람은 아니라서 그런 용도로 사용하지는 않지만 사실 그런 실시간 방송 용도로 제일 적합한 장비라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리고 이 앞에는 마이크를 거치할 수가 있습니다. 

유튜브를 하실 때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구입하시는 것보다는 무조건 마이크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음성이 좋아야 작은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보면서도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에는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형태의 거치대(핫슈에 조여서 달 수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를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가 힘들어서 알리에서 직구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 버튼을 딱 눌러주면 조명이 켜집니다. 

조명은 USB로 전원을 공급할 수 있어서 그냥 보조배터리에만 연결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디 야외에 있는 테이블에서 방송하기에도 괜찮겠죠?? 이걸 어디 들고 나가서 방송할 일은 없지만 ... 뭐 필요하신 분들한테는 괜찮은 셋업일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사실 이 거치대는 원래 이런 용도로 나온 게 아니라 스마틒노 수직거치대인데 제가 개조해서 완전히 용도를 바꿔버린 제품입니다. 

원래는 앞에 마이크 거치하는 부분에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는 식으로 촬영할 때 사용하는 제품이거든요. 아무래도 제가 제품 리뷰를 많이 하다보니 그런 식으로 위에서 내려다보면서 촬영할 용도로 구매했는데, 또 막상 하다보니 그렇게 쓸 일이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하 이 무용지물이 돼버린 녀석을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을 많이 하다가 이런 식으로 개조를 해버렸는데 매우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습니다 ㅋㅋ 

원래는 저기 스마트폰 거치하는 부분에다가 카메라를 달아볼까?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저기다가 보조배터리랑 카메라 리뷰용 모니터를 달아놓고 카메라는 옆에 따로 삼각대로 세워놓고 촬영하고 있습니다 !!! 

조금 번잡하기는 하지만 웬만한 유튜브 장비 쌈싸먹을 정도로 괜찮은 듯. 

일단은 당장 변호사시험이 넘 ㅜ코앞이라 영상을 많이 못 찍고 있는데 장비는 다 갖췄으니 이제 진짜 제대로 시작해봐야겠습니다 ㅜㅜㅋㅋ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