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아이패드프로 12.9인치, 꼭 셀룰러로 사야하는 이유

by 박하씨 2019. 10.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아이패드프로 셀룰러버전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은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1세대 제품인데요! 이 제품을 2016년 초에 아이패드프로가 처음 출시되자마자 구매해서 지금까지도 너무 너무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성능적으로 부족함이 전혀 없어서 사실 앞으로도 1-2년은 충분히 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그런데 제가 구매한 모델은 와이파이 버전인데 ㅠㅠ 요새 딱 하나 후회하는 점이 바로 셀룰러 버전으로 사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사실 제가 구매할 때까지만 해도 셀룰러 버전으로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걸 사용하기 위해서는 따로 비용을 지불했어야 했고, 그래서 저는 굳이 한 달에 만원씩 더 내고 데이터쉐어링으로 사용하는 것보다는 그냥 핫스팟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게 훨씬 낫겠다고 생각하고 와이파이 버전으로 구매했습니다. 

https://psyworld.co.kr/1077

 

아이패드에서 LTE 무료로 쓰는 법 / 데이터쉐어링이란?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정말 너무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데이터 쉐어링"이라는 서비스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걸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 진짜 너무 너무 유용한 서..

psyworld.co.kr

그런데 !!!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그 데이터 쉐어링이 무료로 풀려버렸습니다 ㅠㅠ 

흑흑 지금까지도 기기 두개까지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소비자 입장에서는 따로 비용을 지불하는 것보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좋으니 지금 정책이 소비자 입장에서는 훨씬 이득입니다. 대신 ... 저는 그 혜택을 누리지 못한다는 것. 

그래서 역시 전자기기를 살 때는 나중에 아쉬움이 느껴지지 않게 지금 상황에서 '충분한' 정도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웬만하면 기능이나 옵션은 가능한 대로 다 넣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자동차 살 때도 마찬가지. 이게 지금은 없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 나중에 언젠가는 그 기능 하나가 너무 아쉬워서 통째로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지금 제가 딱 그래요. 앞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지금 이 아이패드가 제 상황에서는 성능이 너무나도 만족스럽지만, 셀룰러가 안 되는 그 하나의 이유 때문에 괜히 아이패드 자체를 바꾸고 싶어졌습니다. 흑흑 

아참, 데이터쉐어링을 혹시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는데, 데이터 쉐어링은 지금 스마트폰에서 사용하고 있는 요금제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말합니다. 

즉, 만약 지금 내 요금제에서 한달에 100기가의 데이터를 제공해준다면, 그 100기가의 데이터를 다른 기기에서 무료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죠. 솔직히 스마트폰으로는 데이터를 아무링 써봐야 한계가 있고, 또 보통 집이나 회사, 학교 같은 데서는 항상 정기적으로 연결해서 쓰는 와이파이가 있기 때문에 데이터를 훨씬 덜 쓰게 되기도 하죠. 

그럴 때 데이터쉐어링을 연결해서 쓰면 딱입니다. 밖에 어디 카페 같은 곳에 갔을 때 굳이 한번 쓸 용도로 와이파이에 연결할 필요 없이 그냥 아이패드 자체에서 데이터 통신이 되니 그냥 스마트폰 사용하듯이 사용하면 돼서 상당히 편리합니다. 

후 ... 제가 구매할 때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와이파이 버전이 120만 원 정도였고, 셀룰러 버전이 140만 원 정도로 20만원이 더 비쌌는데 그때는 그 차이도 너무 크게 느껴져서 일부러 와이파이 버전으로 구매했던 건데 ... 지금 이것 때문에 아이패드를 교체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왠지 저는 이번에 변호사시험 붙고나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좀 생기면 ㅠㅠ 아이패드 1세대는 중고로 팔아버리고 2세대 셀룰러 버전으로 갈아탈 것 같네요. 그래도 기왕 바꾸는 거 다시 1세대로 사는 것보다는 세대업이라도 해야할 것 같아섴ㅋㅋㅋ 

키보드 케이스 비싸게 주고 샀으니 저거 재탕을 위해서라도 3세는 일단 패스 ... 흡흡 

아~~ 옛날에 주식 잘 될 땐 진짜 사고 싶은 거 다 사면서 살았는데 그때가 너무 그립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