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쇼핑) 로지텍 K380 / 휴대성 좋은 / 블루투스 멀티 키보드 / 여러 기기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키보드? / 직장에서 몰래 카톡하는 법

by 박하씨 2017. 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쇼핑 다이어리입니다. 

요새 블로그나 인스타를 자주 하다보니 뭔가 휴대폰으로 타이핑 하는 게 불편하게 느껴지더라구요 ㅠㅠ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사서 들고 다닐까 싶다가도 뭔가 나름 부피를 차지하는 블루투스 키보드를 따로 들고 다니는 게 의미가 있을까 싶어서 보류하고 있었는데요. 

이 제품을 보자마자 바로 구매 결심! 이 제품은 로지텍의 "K380"이라는 블루투스 멀티 키보드입니다. '멀티 키보드'라는 게 뭘 의미하는지는 이미 아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아래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구성품은 위의 사진과 같습니다. 키보드 본체, 그리고 휴대할 때를 대비한 인조 가죽 파우치입니다! 뭔가 블루투스 키보드만 덜렁 가방에 넣어두고 다니면 키캡이 상할까 걱정되기도 하고, 키보드 때문에 다른 물건들에 기스가 나면 어쩌나 걱정이 되는데요. 저 파우치에 넣어서 다니면 그런 걱정은 끝! 

저는 네이버 최저가로 약 3만 원 정도에 구매를 했습니다. 

상큼한 민트색 상자에 제품 사진이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제품 사진에 영문만 있어서 혹시 오해할까봐 친절하게 '한글 자판'이라고 스티커를 붙여뒀네요 ㅎㅎ 

제가 이 키보드를 구매한 가장 큰 이유! 바로 위 사진에서 보이시는 노란색 세 키입니다. 이 키보드가 '블루투스 멀티 키보드'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한데요. 총 3개의 기기를 동시에 연결해두고 왔다갔다 하면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번에는 데스크탑, 2번에는 스마트폰, 3번에는 태블릿을 연결해두고 세 기기를 왔다갔다 하면서 하나의 키보드로 사용할 수가 있다는 !!! 컴퓨터로 작업하다가 휴대폰으로 SNS 답장하고 할 때 편할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직장인 분들이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무래도 직장에서는 대놓고 카톡창이나 페이스북을 켜놓고 있기가 조금 눈치가 보이는데, 스마트폰으로 몰래 카톡할 때 일하는 것처럼 보일 수 있겠죠??ㅋㅋ 

제품을 열면 위의 사진처럼 고급스러운 광택 용지에 키보드가 싸여 있습니다!


노란색 키. K780이라는 비슷한 형태의 키보드에는 저 키가 하얀색으로 되어 있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노란색은 좀 튀고 하얀색으로 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엄청나게 심플한 설명서. 연결하고자 하는 번호를 길게 누르시면 불빛이 깜빡깜빡 하는데, 그때 연결하고자 하는 기기의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K380을 찾아서 연결하면 끝입니다. 


로지텍 홈페이지에서 펌웨어도 다운받을 수 있나봐요. 

키보드는 전반적으로 무광의 검은색인데, 이 무광 블랙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아무리 생각해도 이 노란색이 좀 아쉽지만 ... 그래도 충분히 고급스러운 느낌이 더 강해서 괜찮습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 휴대폰을 쓰시는 분이나, 아이폰을 쓰시는 분이나 호환이 잘 되니 아이폰 쓰시는 분들도 걱정 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도 아이폰, 아이패드에 연결해서 잘 쓰고 있어요 ㅎㅎ 

왼쪽에는 전원 버튼이 있어요. 가방에 넣어놓고 다닐 때 실수로 눌려서 전화가 걸린다거나 휴대폰이 오작동 하는 경우를 막아줄 수 있을 것 같아요. 

크기 비교를 위해 제 손바닥을 ㅎㅎ 휴대하기에 그렇게 부담스러운 크기나 무게는 아닙니다. 


이 뒤에 있는 노란색 씰을 쑥 뽑으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친절하게 건전지를 넣어주셨네요. 이 건전지만으로도 2-3년 정도는 거뜬히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이거 건전지 사려면 진짜 귀찮은데 ㅠㅠ 다행입니다. 

그래서 전원을 켜고 바로 테스트! 1번을 3초 정도 길게 눌러주시면 키보드가 깜빡깜빡 합니다. 그리고 아이폰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위의 사진처럼 K380이 뜨는데, 이걸 눌러주시면 끝. 

이건 동봉된 파우치인데요. 이 파우치가 없으면 뭔가 키보드를 가방 안에 넣어놓고 다니는 게 조금 찝찝한데, 파우치를 사은품으로 주는 건 휴대용 키보드라는 컨셉에 좋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파우치는 인조가죽인데, 인조가죽 치고 퀄리티가 상당합니다. 

고급스럽게 로지텍이라는 이름이 각인되어 있구요, 색깔은 약간 진한 회색빛?으로 보입니다. 역시 무광에 은은한 광택이 있어서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스티치로 바느질 처리 된 부분도 아주 아주 깔끔합니다. 


키보드를 넣은 모습 

키보드 자체가 그리 두꺼운 편은 아니어서 이렇게 파우치에 넣어서 다니면 카페 같은 곳에서 부담 없이 꺼내서 휴대폰이랑 연결해서 SNS 할 때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로직텍의 블루투스 멀티 키보드를 소개해드렸는데 어떠셨나요!? 혹시 사용과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밖에서 카톡이나 페북, 인스타, 블로그와 같은 SNS를 많이 하시는 분들은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시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무겁지 않고 작아서 여성분들 핸드백에도 쏙 들어갈 것 같아요~!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