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생활정보

[REVIEW] 촬영 스튜디오 소개 / 저는 여기서 촬영합니다.

by 박하씨 2019. 6.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는 환경을 한번 보여드리려고 해요. 

여기 보시면 제가 그 제품 같은 거 개봉기를 할 때는 항상 여기에서 하거든요. 이게 지금 제 책상인데 굉장히 더럽네요. 

제가 책상에서 딱히 뭘 하는 게 없기 때문에 그냥 여기 책상 위에다 올려놨어요. 

여기서 제가 모든 개봉기를 촬영을 합니다. 

이 스튜디오는 얘는 접이식 스튜디오예요. 

그래서 이제 딱 접고 나면은 굉장히 부피가 잡아져서 어디 이동하면서 사용할 수도 있긴 한데 솔직히 제가 이걸 가지고 어디 이동하면서 촬영할 일은 없어요. 

그래서 여기다가 고정을 시켜 놓고 사용을 하고 있는데 여기 보시면 이렇게 LED램프가 달려있어요. 

이 램프가 있어서 이렇게 제품 촬영할 때 좀 이렇게 밝게 촬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되어 있고 위에 지금 딱 구멍이 뚫려 있잖아요. 

그래서 항공 샷을 촬영을 할 수가 있어요. 

여기다가 이제 카메라나 휴대폰 같은 걸 놓고 개봉기를 할 때 항공 샷을 촬영을 하는 거죠. 

그래서 이거 처음에는 되게 쓸모없다고 생각했었는데 굉장히 좋습니다. 

항공 샷을 찍으려면 이 스마트폰을 거치를 시켜야 되잖아요. 

그래서 이 스마트폰용 수직 거치대를 하나 구매를 했어요.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구매했는데 한 1만 5000원 정도 가격했던 것 같아요. 

네이버에서 최저가로 구매를 했는데 가격이 한 1만 50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처음에는 카메라용을 살까했어요. 

아무래도 제가 이 미러리스 카메라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얘로 항공 샷을 찍으면 화질이 더 좋지 않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서 처음에는 카메라용을 구매하려고 했었는데 카메라용은 진짜 가격이 너무 너무 비싸더라고요. 

보통 한 10만 원 정도는 그냥 넘어가는 것 같아요. 

아무래도 카메라가 무거우니까 수직으로 거치를 시켰을 때 그 무게를 견뎌야 해서 가격이 좀 비싼 것 같아요. 

그래서 카메라용을 사는 것은 좀 오바인 것 같고 그냥 스마트폰 용을 사서 이렇게 심플하게 책상 위에 놓고 촬영을 하는 게 오히려 더 낫겠다 생각이 들어서 저는 스마트폰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지금 제가 아이폰으로 촬영을 하고 있어서 이제 보여드리지는 못하는데 여기다가 스마트폰을 거치를 시켜 놓고 그다음에 제품을 여기 밑에다 놓고 저녁에 학교 끝나서 들어와서 촬영을 합니다. 

제가 이제 조금 더 하드한 촬영을 할 때 제 모습이 실제로 나오는 촬영을 할 때는 

이걸로 촬영을 하고 있어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소니A7 카메라인데요. 

얘를 이제 이렇게 삼각대에 거치를 시켜놓고 여기 테이블이 하나 있는데 이 테이블을 놓고 여기서 이렇게 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나름 이 정도면 나름대로 스튜디오 환경이 구성된 것 같아요. 

그래서 앞으로 좋은 영상 많이 찍어서 유튜브에 업로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비병이 있다보니 이거저거 많이도 사놨네요 ㅠㅠㅠㅠ 좋은 환경을 갖췄으니 좋은 리뷰로 많이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HCxJUH33bog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