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평양냉면 맛집 추천 / 을지로 우래옥 평양냉면

리뷰/맛집

by 파카씨 2019.03.14 02:08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얼마 전에 친구들과 약속이 있어서 을지로에서 만났다가 점심이고 해서 평양냉면을 먹으러 갔습니다. 



영업시간은 점심 시간부터 꽤 늦은 저녁까지! 

건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으리으리 하더군요. 안으로 들어가니 사람이 정말 많았습니다. 저희가 간 시간이 2시가 넘은 때였는데도 사람이 너무 많아서 30분 넘게 대기했습니다. 

맞은편에는 꽤 넓은 주차장도 있습니다. 을지로에서 그 정도 규모의 주차장을 운영할 수 있는 규모라니 … 부럽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는 문. 건물은 뭔가 그냥 빌딩 같죠? 안으로 들어가면 식당 느낌이 납니다. 


냉면 가격이 상당히 비쌉니다. 이 평양냉면의 가격이 무려 14,000원. 


이제 냉면을 14,000원 주고 먹는 시대가 왔군요. 


다른 곳 평양냉면과 달리 우래옥의 평양냉면은 좀 더 대중의 취향에 맞추기 위해 어느 정도 간을 한 거라고 합니다. 위에 올라가는 고기나 동치미도 약간 간이 있는 편입니다. 

평양냉면이 취향을 많이 타는 음식이라고 하는데 … 솔직히 저도 평양냉면보다는 그냥 고깃집에서 고기 먹고 후식으로 먹는 달달한 냉면이 좀 더 맛있는 듯 ㅜㅜㅜ 


2층은 못 올라가봤고 1층의 모습. 



냉면에 소주는 좀 안 어울리지만 … 같이 간 동기가 소주 한잔 하자고 해서 남자 셋이서 두병 비우고 나왔습니다 ㄷㄷ 


낮술을 하는 때가 오다니 저도 이제 아재 다 됐네요. 


흰색 도자기 물컵에 들어있는 건 육수인데, 육수 낸 물을 식전물로 줍니다. 물론 평범한 생수도 가져다 줍니다. 


저희가 앉은 자리 바로 옆이 김치 보관하는 장소였나봐요 … 바로 옆에 있어서 더 꺼내 먹기는 편했습니다. 


나오면서 한 컷. 제가 좀 양이 적나봐요 꽤 많이 남겼어요 ㅠㅠㅠ 

양은 꽤 많은 편입니다. 여자 분들한테는 좀 많을 수도! 


나올 때는 사람이 좀 빠지고 한산해졌네요. 


앞에 보이는 양복 입으신 분은 서빙하는 분인데, 신기하게 여기서 서빙하시는 남자분들은 대체로 연세가 있는 편이었고 저렇게 정장을 입고 서빙을 하셨습니다. 냉면집에서는 보기 드문 풍경이라 좀 신기했습니다. 

암튼 !!! 평양냉면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많이들 아시는 곳일텐데 을지로 쪽에서 맛집 찾으시는 분들은 한번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서울 중구 주교동 118-1 | 우래옥 본점
도움말 Daum 지도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