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말 홈파티를 빛내줄 가성비 좋은 GS25 편의점 와인 / 네이처 사운드

와인

by 파카씨 2018.12.23 20:08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연말이라 여기저기 모임도 많지만 요새는 집으로 사람들 초대해서 이것저것 나눠서 같이 먹는 홈파티도 많이 하죠? 

오늘은 그런 홈파티에 가성비 좋게 활용할 수 있는 와인을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냥 간식이나 사먹으려고 GS25 편의점에 갔는데 와인 두 병에 15,000원밖에 안 한다는 걸 보고는 바로 겟! 


네이처사운드라는 브랜드의 와인이고, 포도 품종은 쉬라즈입니다. 


라벨 이미지는 모던하니 이쁩니다. 


집에 있는 와인 거치대에 눕혀둔 모습. 

예전에 리빙디자인페어에 가서 사온 건데, 저런 식으로 와인이 흘러내리는 듯한 모습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이 와인은 하이트진로가 출시한 와인이라고 합니다. 하이트진로, GS리테일, 제조사인 쏜클락 와이너리가 콜라보 한 와인으로, GS 편의점과 슈퍼마켓에서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네이처 사운드는 140년간 6대에 걸친 가족 경영을 이끌어오고 있는 호주의 대표적인 와이너리이자 유명 와인평론가인 로버트 파커가 평가한 최고의 가성비를 갖춘 와이너리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가격이 너무 저렴해서 아무래도 꺼려졌는데, 로버트 파커가 가성비로 인정한 제품이라고 하니 편하게 마시기에는 그래도 괜찮은 퀄리티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와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라벨만 보고 겁을 먹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우리나라 법상 이렇게 뒷면에 한글로 모든 정보를 표기해야 하기 때문에 잘 몰라도 이 뒷면을 보시면 제조사, 포도품종 등 웬만한 정보는 다 얻으실 수 있습니다. 


2017년 빈티지입니다. 아무래도 빈티지가 오래된 와인처럼 깊은 맛을 느끼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그냥 연말 파티에서 분위기 살리는 간지용? 아이템으로는 정말 최고인 것 같습니다. 


제가 마셔본 결과 엄청 묵직하고 드라이한 맛은 아니고 적당히 상큼하니 라이트한 느낌이 강한 것 같습니다. 

드라이하고 묵직한 걸 좋아하는 것과 그 반대는 취향의 차이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가벼운 맛이 강하기 때문에 와인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편하게 마실 수 있는 와인인 것 같습니다. 

지금 한병 남았는데 … 이건 언제 깔지 고민이네요. 

그럼 다들 행복한 연말 보내시구, 한 해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