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스마트폰 전자파, 블루라이트 차단하기 / 비이타민 전자파 차단기

by 박하씨 2018.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좀 특이한 제품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이타민’이라는 이름을 가진 하드웨어 전자파, 블루라이트 차단 액세서리입니다. 

특히 안구건조증이 있으신 분들한테 좋은 제품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는 스마트폰을 많이 볼 수밖에 없는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데 스마트폰을 많이 보면 볼수록 전자파, 블루라이트의 영향으로 눈이 많이 안 좋아질 수밖에 없고 그로 인해 안구건조증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검색해보니 오픈마켓에서는 약 7만 원 정도에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저는 체험단에 당첨되어서 사용할 수 있었는데, 그냥 구매하기에는 살~짝 비싼 감이 있지 않아 싶네요. 

어떤 제품일까? 


일단 패키징입니다! 심플하고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앞에는 제품 이미지가 프린팅 되어 있네요. 단자는 마이크로 5핀, 라이트닝, USB-C 세 종류로 모두 출시되어서 자신이 사용하는 스마트폰에 맞게 구매하시면 됩니다.



뒷면에는 사용방법 및 효능이 적혀 있습니다. 


복잡하지만 간단하게 생각하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몸에 좋지 않은! 

스마트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와 전자파를 차단해주는 제품입니다.

아마 블루라이트가 눈에 좋지 않다고 해서 블루라이트를 차단해주는 앱을 설치해놓고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이 제품은 그런 기능을 하드웨어적으로 수행해주는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게다가 이 제품을 리뷰하려고 간단하게 기사를 검색해보니 ...

블루라이트 때문에 실명할 수도 있다는 기사가 있어서 조금 불편해도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개봉기 


보시는 것처럼 매우 자그마한 제품입니다. 


아무래도 스마트폰 하단에 꽂아서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너무 크면 불편할 수 있는데 크기가 작아서 평소에 꽂아놓고 사용하기에 크게 문제가 되진 않습니다. 

대신 스마트폰의 충전단자를 이용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에는 따로 빼놔야 한다는 점이 좀 불편할 순 있겠습니다.

근데 또 요새는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이 많이 나오고 있어서, 무선충전을 활용하시는 분들은 그냥 충전패드에 올려두는 것만으로도 충전이 되니 이게 큰 문제가 안 될 수도 있겠네요.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라이트닝 단자 제품으로 받았습니다. 


이건 사용 설명서 및 효능에 대한 설명. 


사용법이랄 건 없습니다 그냥 스마트폰 단자에 꽂기만 하면 끝! 이렇게 하는 것만으로 블루라이트 차단도 되고, 전자파 차단도 된다고 하니 일단 신경 쓸 게 없어서 좋습니다. 

비이타민은 1.유해한 전자파 및 블루라이트 차단, 2.전자파로 인한 각종 스트레스 완화, 3.스마트폰으로 인한 열적온도 및 전자파흡수율 감소, 4.전자파로 인한 불균형 뇌파의 안정화의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각종 테스트 결과들이 나와 있습니다. 



짠! 스마트폰에 꽂은 모습입니다. 


뭔가 하단에 이걸 하나 꽂아둬야 해서 좀 불편할 것 같긴 한데 ... 그래도 크기가 작아서 다행입니다. 

스마트폰과 잘 연결되면 미세하게 LED 등이 들어옵니다. 



그냥 이런 식으로 꽂아놓고 쭉 사용하면 되는 제품입니다. 

사용해본 느낌 



일단 스마트폰에 꽂아서 사용하는 것 자체는 크게 불편하진 않습니다. 뭘 따로 휴대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따로 충전해야 하는 것도 아니어서 이걸 추가로 스마트폰에 꽂아줬다고 해서 뭐가 부담이 된다거나 신경이 쓰인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저는 지금 아이폰 7플러스 모델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제품은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는 제품이어서 충전할 때마다 빼야 하는 건 살짝 불편하네요. 


아무래도 효능이 있느냐가 가장 큰 관건일 것 같은데 사실 전자파나 블루라이트가 얼마나 차단되는지는 눈으로 확인할 수는 없는 거여서 이렇다 저렇다 말하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확실히 저녁에 잠이 좀 더 잘 드는 느낌?이 들기는 한 것 같습니다. 맨날 침대에 누워서 휴대폰을 하다 잠드는데, 아무래도 휴대폰 블루라이트랑 전자파 때문에 막상 잠이 다 깨버려서 잠들기가 힘들었거든요! 

확실히 전자파를 차단해줘서 그런지 잠 드는 게 훨씬 편해진 느낌입니다.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이 제품을 체험단으로 사용하고 있던 중에 블루라이트에 많이 노출되면 실명할 수도 있다는 무시무시한(?) 기사를 접해서 이러나 저러나 믿고 계속 사용해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도 혹시 블루라이트 차단, 전자파 차단을 위해 앱을 설치하거나 전자파 차단 스티커 같은 걸 붙여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한번 고려해보실 만한 제품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