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전자기기

빔프로젝터로 POOQ 보는 법 / 뷰잉 사용기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 빔프로젝터 라이프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일단 저는 Xgimi라는 브랜드의 빔프로젝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제품이 아니어서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중국산이지만 퀄리티는 우리나라 어느 제품에 견주어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정말 우수합니다. 

안드로이드까지 내장이 되어 있어서 일종의 스마트 빔프로젝터라고 할 수도 있죠. 

물론 ... 중국 내수용이기 때문에 중국어만 나와서 우리나라에서는 무용지물이긴 합니다 ㅠㅠ 


그래서 저는 여기에 ‘뷰잉’이라는 셋톱박스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처음에는 뷰잉을 연결해서 빔프로젝터를 독립적인 스마트티비처럼 사용할까, 아니면 크롬캐스트를 연결해서 스마트폰의 콘텐츠를 전송하는 식으로 사용할까 고민하다가 결국 뷰잉을 선택했습니다. 


아무래도 영상 콘텐츠를 볼 때에는 드라마든 예능이든 어차피 하나만 오래 틀어놓고 보니까 굳이 스마트폰을 손에 쥐면서 볼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그냥 스마트폰이 없더라도 그냥 독립적으로 빔프로젝터만 사용하는 게 훨씬 나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죠. 


암튼!!! 그렇게 뷰잉을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뷰잉에 내장되어 있는 유튜브가 자꾸 오류가 나서 초기화 한 김에 뷰잉 설정하는 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일단 처음 화면에서 와이파이에 연결해주어야 합니다. 집에서 사용하시는 와이파이를 잡고 비밀번호를 넣어주세요. 


그러면 구글에 로그인하라고 하는데, 리모컨으로 조작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모두 치는 건 너무 힘들기 때문에, 화면에 있는 링크로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면 원격으로 인증할 수 있습니다. 


그럼 ‘기기가 연결됨’이라고 해서 인증이 완료된 걸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주어야 하는데 이 절차 역시 원격으로 가능합니다.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컴퓨터로 접속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치면 그게 뷰잉으로 전송됩니다. 


로그인 완료! 


뷰잉의 메인 화면이 떴습니다. 메인 화면에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푹, 넷플릭스, 유튜브 등의 앱이 기본으로 있습니다. 

뷰잉은 플레이스토어도 지원을 해주기 때문에 플레이스토어에 있는 TV용 각종 앱, 게임 등을 다운로드 받아서 커스터마이징 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뭐 … 저는 주로 유튜브와 푹티비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이 정도만 해도 너무나도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블로그 보다가 문의드리고싶어서 글남기게 되었습니다.
    현재 Pc에서 영화를 받아놓고 Tv에 연결 (HDMI케이블사용중)해서 재생을 하고있는데..
    TV랑PC랑 분리를 좀해놔야되는 상황이 와서.. 크롬캐스트나 뷰잉으로 구매해서 미러링을 해서
    사용하고싶은데 어떤걸 추천해주실수있나요?..

    • 음... pooq 같은 걸 결제해서 보시거나 하시면 무조건 뷰잉이고 정말 단지 pc의 동영상을 미러링만 하실 거면 그냥 크롬캐스트가 낫긴 합니다. 근데 개인적으로 미러링은 약간의 딜레이가 너무 거슬려서 그냥 뷰잉으로 pooq티비나 유튜브, 구글플레이무비 등을 즐기시는 걸 추천합니다 ㅎㅎ

  • 나그네 2018.10.25 10:5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국내 출시했는데.. 국제 버젼 팔고 있어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