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차량용 무선충전기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제이비랩에서 나온 JQi-1이라는 모델명을 가진 무선충전이 가능한 자석식 충전 거치대입니다. 

저는 지금까지는 제이비랩에서 나온 일반 송풍구형 차량용 거치대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런 식으로 송풍구에 꽂아서 클립형으로 사용하는 차량용 거치대였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을 거치해서 내비게이션 용도로 사용하다보면 배터리 소모가 너무 빨라서 운전을 조금 오래할 때에는 충전기를 꽂아야 하는데 일일이 케이블을 연결해주어야 하는 게 아무래도 조금 불편했습니다. 

그리고 클립형으로 꽂아야 하다보니 휴대폰을 거치하고 뺄 때마다 클립을 벌려주는 게 은근 불편하기도 했죠. 

그래서 자석형 거치대를 알아보던 중, 같은 회사의 무선충전이 가능한 자석형 충전기로 이번에 교체해봤습니다. 


일단 패키징은 깔끔합니다. 

앞에는 모델명이 적혀있습니다. 


뒷면에는 동그란 문양이 그려져 있는데, 이 제품이 스마트폰 뒷면에 저런 동그라미 형태의 자석을 부착해서 거치대와 연결하는 방식이라는 걸 표현하고 있습니다. 


얼른 개봉을 해봅니다! 일단 바로 큼지막한 거치대가 보이네요. 


참고로 가격은 2만 원 초반대로 무선충전이 가능하다는 걸 고려하면 꽤 합리적인 가격입니다. 


사용할 때에는 이렇게 스마트폰 뒤에 저 동그란 링 형태의 자석을 붙여주고 거치대에 붙여주면 됩니다. 



뒤에 달린 클립은 벌어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어서 다양한 형태의 송풍구에 맞춰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제품이 360도 회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부착한 상태에서도 편리하게 스마트폰의 가로, 세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일반 거치대로도 사용할 수 있기는 한데 ... 뭐 아무래도 그냥 차에 한번 설치해둔 상태로 따로 꺼낼 것 같지는 않습니다. 


거치대에 연결하는 케이블이 같이 들어있고, 


이건 스마트폰에 붙이는 링 형태의 자석입니다. 


저 부분에 케이블을 연결해주면 됩니다. 


클립 쪽에 달려있는 버튼을 눌러서 벌어지는 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송풍구를 무는 힘은 상당히 강해서 스마트폰을 붙였다 뗐다 할 때 송풍구에서 거치대가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자석형 거치대의 최대 장점은 탈착이 편리하다는 점인데, 자성이 너무 강해서 스마트폰을 뺄 때마다 송풍구에 결합된 거치대가 같이 떨어지면 엄청 불편할 수 있는데 그 점을 잘 고려한 것 같습니다. 



이런 식으로 스마트폰 뒷면에 자석을 붙여주었습니다. 



일단 자동차에 설치하기 전에 집에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오오오!!! 무선충전 매우 잘 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은 아이폰X인데, 아이폰의 경우는 이번에 새로 나온 아이폰8, 8플러스, 아이폰X 모델부터 무선충전이 가능하고 그 이전 모델인 7, 6 등은 무선충전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특히 7이나 7플러스 모델을 쓰시는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7 시리즈는 안 됩니다. 




얼른 가서 자동차에 설치해봅니다. 

검은색 무광 디자인이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저는 자동차에 기본으로 달려 있는 내비는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평소에도 스마트폰을 내비게이션으로 사용하는데, 이제 훨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거치대 자체도 송풍구와 상당히 튼튼하게 연결되고, 자석 힘도 꽤 강해서 주행을 하다가 스마트폰이 떨어져서 위험할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내비게이션 켜놓고 가는데 갑자기 스마트폰이 자동차 바닥으로 떨어져서 그거 찾는다고 뒤적거리다가 사고가 날 수도 있는데, 엄청 큰 충격이 오지 않는 이상 그럴 염려는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360도로 회전이 가능할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15도 각도로 조절이 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달아놓고 운전자쪽으로 살짝 기울어지게 돌리는 것도 가능합니다. 


일단 며칠 동안 사용해본 결과 이전에 사용하던 클립형 거치대에 비해서 저는 이 제품이 훨씬 편리한 것 같습니다. 휴대폰 뒷면에 자석을 붙여줘야 한다는 점이 조금 꺼려질 수도 있기는 하지만, 일단 자동차 운전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스마트폰을 거치대에 거치하는 불편, 그리고 충전을 위해 케이블을 연결해주어야 하는 불편을 겪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매우 괜찮은 제품입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