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고성능 게이밍 마우스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평소에 아직까지도 ...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버전을 즐겨하는 편인데요. 그냥 샤오미에서 출시한 일반 마우스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확실히 불빛이 번쩍번쩍 하는 게이밍 마우스를 가지고 게임을 하니 일단 기분이 다르긴 다릅니다.
뭐 ... 제가 프로게이머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는 것도 아니어서 솔직히 그 미묘한 감도 차이까지 느낄 수 있는 정도는 아니지만 일단 그립감, 클립감 등이 일반 마우스보다는 월등히 좋은 건 확실하네요.
제품의 가격은 포털 최저가로 약 3만 원 정도입니다. 게이밍 마우스치고는 가격이 상당히 훌륭한데, 써보니 가격 대비 품질도 상당히 좋았습니다.
개봉기
자 일단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게이밍 마우스답게 휘황찬란한 패키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게미이 키보드나 마우스 등 게미이 제품은 저 초록색, 파란색, 빨간색이 번쩍 번쩍거리는 게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뒷면에는 간단하게 제품 사양이 적혀 있습니다.
USB로 연결해서 작동하는 제품이고, 사양 중에서는 12000DPI까지 지원이 된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패키징도 상당히 고급스럽습니다. 이런 식으로 뚜껑을 열어서 제품을 볼 수 있네요.
정작 개봉은 위에 있는 봉인씰을 뜯어서 위로 열어야 합니다.
보증서가 들어있네요.
제품 구성은 심플합니다. 그냥 USB로 연결하는 마우스가 전부!
디자인은 게이밍마우스 치고는 점잖은 편이고, 마감은 상당히 훌륭합니다.
상단에는 휠과 DPI 조절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하단에는 슬라이딩 하는 부분이 5개가 달려 있어서 부드럽게 조작이 가능합니다.
옆면에는 그립감을 향상시켜주는 고무가 달려있습니다.
왼쪽에는 페이지 업, 다운 기능을 하는 버튼 2개도 추가로 달려있습니다.
전용 소프트웨어로 커스터마이징
마이크로닉스의 G40 역시 다른 게이밍 마우스들과 마찬가지로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전용 프로그램을 통해 마우스에 있는 5가지 버튼의 기능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고, DPI에 따른 LED 색상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13가지의 다양한 단축키 설정도 가능합니다.
사이즈는 대충 성인 남성이 편하게 쥘 수 있는 사이즈라고 보시면 됩니다.
실제로 플레이해본 소감
테스트를 위해 제가 할 줄 아는 유일한 게임인... 스타크래프트를 한판 했습니다.
일단 이런 식으로 컴퓨터와 연결하면 화려한 LED 불빛이 들어와서 뭔가 게임하는 기분을 내줍니다.
사진에 살짝 보이는 애플의 매직마우스로는 게임을 하는 게 사실상 거의 불가능하다고 보면 되고 ... 지금까지는 샤오미의 블루투스 마우스를 이용해서 게임을 했는데 확실히 일단 그립감부터가 다르니 게임하는 맛이 납니다.
왼쪽, 오른쪽 클릭도 힘을 많이 주지 않아도 잘 눌려서 섬세한 조작을 하기에도 더 편리했습니다. 전문가처럼 느끼지는 못하지만 움직이는 감도도 확실히 일반 마우스들보다는 훨씬 부드럽고 민감한 느낌이 듭니다.
다른 게이밍 마우스들 보면 마우스 하나에 약 20만 원 정도의 가격대를 가진 것들도 많던데, 프로게이머가 아닌 이상에야 이 정도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집에서 피씨방 기분을 내기 위해 게이밍 마우스 찾고 계셨던 분들에게 추천할 만한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