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멀티탭 정리함 후기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샤오미에서 출시한 케이블 정리함이다. 이미 오래 전부터 샤오미에서는 매우 매우 아름다운 디자인의 스마트 멀티탭을 출시해서 판매하고 있는데, 그러한 스마트 멀티탭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이런 케이블 정리함까지 출시를 했다.
당연히 사이즈는 샤오미의 스마트 멀티탭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그에 딱 맞는 크기를 가지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다른 멀티탭을 못 쓰는 것은 아니고, 우리나라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6구 멀티탭 정도는 거뜬하게 들어가니 집에 있는 멀티탭에 사용할 수도 있다.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로 하나 당 대충 18,000원 정도이다. 케이블 정리함 치고는 정말 매우 매우 비싼 가격이다.
뭐 샤오미답게 디자인은 매우 깔끔하다. 하얀색의 몸체에, 상부의 뚜껑은 옅은 회색으로 되어 있어서 약간의 변주 효과를 주면서 고급스러움을 더해준다.
앞 부분에는 샤오미 로고가 박혀 있다.
이렇게 양 옆 부분이 뚫려 있어서 여기로 케이블을 꺼내면 된다.
윗 부분에 있는 이 구멍은 말랑말랑한 고무재질로 되어 있는데, 그래서 이쪽으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충전 케이블을 위로 꺼낼 수 있다. 그래서 스마트폰을 충전할 때 케이블의 충전하는 부분만 깔끔하게 조금 꺼내서 스마트폰에 꽂고, 스마트폰을 여기에 올려두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밑에는 방열을 위해 구멍이 송송 뚫려 있고, 네 모서리의 바닥 부분에는 고무 받침이 있어서 미끄러지지 않게 해준다.
그런데 오늘 ... 이 두 제품을 중고나라에 각 만원에 판매해버렸다. 그 이유인즉슨 ... 좋기는 좋은데 케이블 정리함의 크기가 조금 작기 때문이다. 이 케이블정리함의 사이즈는 가로 295mm, 세로 104mm, 높이 114mm인데, 멀티탭 하나는 충분히 들어가도 거기에 연결하는 콘센트와 케이블들을 모두 쑤셔넣기에는 조금 작다.
케이블을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해서는 긴 케이블 중에서 사용하지 않는 부분들은 다 이 케이블 정리함 안에다가 쑤셔박는 게 깔끔할텐데, 그 케이블들을 다 넣기에는 내부 공간이 조금 부족하다. 게다가 어댑터 중에 구형 노트북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직육면체의 그 중간 부분(과전류를 막아주는 역할 하는 부분)이 꽤 큰데, 그게 포함된 콘센트는 아예 집어넣을 수가 없다. 결국 그 직육면체 부분은 바깥으로 나올 수밖에 없는데 그러면 또 이 케이블 정리함을 사용하는 의미가 없게 된다.
그래서 결국 중고나라로 판매하고 나는 이것보다 크기가 더 큰 국산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다. 그에 대한 리뷰는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기 바란다.
(리뷰) 다이소몰에서 구매한 시스맥스 콘센트 정리함 / 지저분한 멀티탭 깔끔하게 정리하기
개인적으로는 위의 제품이 가격적으로나, 크기면에서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샤오미 제품이 아무리 좋아도 꼭 멀티탭 정리함까지 샤오미 제품을 살 필요는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