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고(VAGO) 휴대용 압축팩 후기
캐리어에 여행짐을 싸다보면 생각보다 큰 옷 부피 때문에 별로 넣지도 않았는데 캐리어가 가득차게 된다. 사실 옷은 무게는 별로 안 나가면서 부피만 큰 것이기 때문에, 적당히 압축을 하고 누르면 훨씬 많은 옷들을 넣을 수 있다. 그런데 그냥 쑤셔넣어서는 아무리 눌러도 결국 다시 원래의 부피대로 돌아오게 되니 별도의 장비가 필요하게 된다.
당장 근처에 있는 다이소만 가도 '옷 압축팩'이라는 걸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데, 압축팩에 옷을 넣고 안에 있는 공기를 빼내서 옷의 부피를 줄여주는 간단한 원리이다. 주로 그런 제품들은 손으로 둘둘 말면서 옷의 부피를 줄여나가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다.
오늘 소개할 '바고 휴대용 압축팩'은 그런 압축팩과 원리는 완전히 똑같지만, 공기 빼는 작업을 전동으로 해주는 제품이다. 가격은 64,000원이다.
개봉기
먼저 바고 휴대용 압축팩은 저렇게 생겼다. 자그마한 원통형의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집에 내려가기 위해 간단한 여행짐을 한번 싸보기로 한다. 위와 같이 부피가 큰 겨울 후드티와 트레이닝 바지, 각종 속옷들을 하나로 묶어서 압축하려고 한다.
왼쪽에 있는 건 압축팩 비닐이다. 제품을 구매하면 M 사이즈의 압축팩 하나가 따라오는데 같은 M 사이즈로 추가로 하나 더 구매했다. 참고로, S 사이즈는 36*36, M 사이즈는 50*60, L 사이즈는 70*100의 크기이다.
압축팩 본체의 모습.
압축팩에는 사용 방법이 간단하게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다. 외국 제품이기 때문에 상자에는 다 영어로 쓰여 있다.
디자인은 상당히 깔끔하다. 전원을 연결해서 작동시키면 앞의 길다란 부분에 조명이 들어오기도 한다.
이 제품의 특징은?
제품 안에는 별도의 배터리가 없어서 마이크로 5핀으로 전원 혹은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해야 한다. 내장 배터리가 없다는 점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캐리어'라는 제품의 특성을 고려할 때 오히려 더 편하다고 볼 수 있다.
만약 이 제품에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었다면 화물로 부치는 캐리어에는 일정 용량 이상의 배터리가 있으면 안 되는 규정이 있으므로, 바고 휴대용 압축팩을 사용해서 압축을 한 뒤 이 본체는 굳이 따로 꺼내서 기내로 가지고 탑승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이다.
오히려 배터리가 없기 때문에 여기에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압축을 시킨 뒤 굳이 기내로 가지고 갈 필요가 없는 이 압축기 본체는 그냥 캐리어 안에 던져놓고 캐리어를 화물로 부칠 수 있는 것이다.
이 부분에 압축팩의 구멍과 맞추어 연결한다.
압축팩은 여러 번 사용해도 찢어지지 않을 것 같은 재질로 되어 있다. 상당히 튼튼하다. 그리고 압축팩의 가운데 부분에 있는 저 구멍을 압축기 본체와 연결해서 사용한다.
압축팩을 펼친 모습. 중 사이즈는 24인치 캐리어 크기와 같다고 보면 될 것 같다.
압축기를 연결한 모습.
그리고 지퍼를 잠가준다.
처음엔 이 정도의 부피였던 것을 안에 있는 공기를 빼내면서 부피를 줄일 수 있다.
나는 가지고 있는 샤오미 보조배터리에 연결해서 작동시켰다. 보조배터리를 연결하고 상단에 있는 버튼을 한번 눌러주면 바로 작동이 시작된다.
보조배터리의 전원이 연결되면 저렇게 초록색 불빛이 켜져서 작동 가능한 상태임을 알려준다.
작동 중일 때에는 이렇게 주황색 불빛이 켜진다. 압축을 시작하면 '윙~~~'하는 소리가 나면서 안에 있는 공기를 빼내기 시작하는데, 소음이 생각보다는 큰 편이다. 혼자 있을 때에는 상관 없는데 여러 사람이 있는 곳에서는 조금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압축이 완료된 모습!! 맨 처음에 옷을 넣을 때부터 평탄하게 잘 펼쳐서 넣어야 압축했을 때 부피도 더 많이 줄어들 수 있을 것 같다.
지금 상태로는 압축을 해도 가운데가 너무 볼록하게 튀어나와서 압축을 한 의미가 크게 없는 것 같다.
압축을 하고 이렇게 캐리어에 넣으면 캐리어의 공간을 상당히 절약할 수 있다.
아까 말했다시피 내장 배터리가 있는 것이 아니므로 그냥 이렇게 캐리어 안에 대충 넣어서 화물로 부칠 수 있다.
여행용으로 사용하는 파우치들도 잘 정리해서 넣어준다.
그리고 카메라 가방까지 챙겨주면 여행짐 완성!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 여행할 때 옷을 비교적 많이 들고 다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구매할 만한 제품인 것 같다. 그런데 생각보다는 압축하는 과정에서 나는 소음이 크고, 또 압축하는 시간이 그렇게 짧게 걸리는 것도 아니어서 심플하게 여행할 때에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소음과 시간은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기 바란다.
바고 휴대용 압축기 작동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