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 조종기, 짐벌, 프로펠러를 한번에 수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제가 샤오미 드론을 활용하고 있는 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샤오미 드론을 가지고 다니다보면 한 가지 불편한 게 있는데요, 바로 수납입니다. DJI의 드론은 워낙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다보니 호환되는 전용 가방들이 상당히 많은데, 샤오미 드론은 여전히 2-3가지 종류만이 판매되고 있을뿐입니다. 그마저도 퀄리티가 솔직히 마음에 드는 수준이 아니죠.
그래서 저는 그냥 큼지막한 샘소나이트 가방을 구매해서 거기에 넣어서 다니고 있는데, 한 가지 문제는 드론 전용 가방으로 나온 게 아니다보니 조종기, 짐벌, 플로펠러 등 자잘한 부속품들을 수납하기가 애매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그냥 조종기를 밑에 깔고 그 위에 드론을 접어서 세우고, 프로펠러랑 짐벌은 그냥 넣을 만한 주머니에 넣어서 다녔습니다.
그런데 또 그렇게 다니다보니 일단 곳곳에 흩어져있는 부속품들을 다 꺼내기가 너무 귀찮고, 가방 안에서 부속품들에 흠집이 나거나 고장이 날까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고민하다가!!! 그냥 제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리뷰) 샤오미 드론 전용 가방으로 쓰기 좋은 샘소나이트 백팩
그냥 바로 사진을 보시죠!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상자는 다이소에서 사이즈를 재서 최대한 딱 맞는 사이즈로 구매를 했고, 안쪽에 있는 스펀지는 '가방몰'이라는 곳에서 이렇게 DIY로 필요한 사이즈로 재단해서 사용할 수 있는 스펀지를 구매했습니다. 칼로 재단할 필요도 없고 모양대로 손으로 슥슥 뜯어내면 돼서 원하는 모양대로 만들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이런 식으로 조종기랑 짐벌, 프로펠러를 한꺼번에 수납할 수 있으니, 여행을 하면서 실제로 사용할 때에는 이 상자만 바로 슥 꺼내서 조립을 하면 됩니다.
제가 드론 전용 가방으로 사용하고 있는 샘소나이트 가방에 수납한 모습입니다. 이런 바구니를 가방 안에 넣어서 다녀야 한다는 게 조금 우수꽝스럽기는 합니다만, 없을 때에 비하면 가방 활용도가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올라간 느낌입니다.
드론을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을 때 딱 가방 지퍼 열어서 바구니 꺼내고 드론 샥 꺼내서 조립하면 끝이죠.
이런 거추장스러움과 번잡함을 감수하면서까지 드론을 가지고 다녀야 하느냐 ... 네 ... 날려서 여행동영상 만들어보니 드론이 있을 때랑 없을 때는 정말 천지 차이입니다. 드론은 가격이 문제지 정말 정말 구매할 만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짧게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 케이스 만들 때 사용한 내부 스펀지가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http://gabangmall.com/product/detail.html?product_no=811&cate_no=57&display_group=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