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의 쇼핑 다이어리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3 시리즈 입니다 !! 원래는 애플의 타임캡슐 2테라 짜리를 사서 외장하드 겸 와이파이 공유기 용도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놈이 이제 2년 정도 되고 하다보니 수명이 다했는지 성능이 점점 떨어지는 것 같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인터넷도 너무 느려지고 끊김 현상이 자주 발생해서 바꿔야겠다고 생각하고 있던 찰나에 샤오미에서 와이파이 공유기도 만든다는 걸 알고 바로 구매를 했습니다.
솔직히 무려 36만 원에 달하는 애플 타임캡슐에 비해 몇 만원 짜리 공유기가 성능이 얼마나 좋을지 조금은 의구심이 들었는데 비교해보니까 애플 타임캡슐이나 공유기 성능 자체는 거의 비슷할 정도로 아주 괜찮은 것 같더라구요 !! 그래서 샤오미 빠돌이답게!! 이제는 공유기까지 샤오미로 덜컥 구매를 했습니다.
크 ... 배송온 수많은 샤오미 제품들. 이제 좀 쉬어야겠어요 ㅠㅠㅠㅠ 근데 샤오미 액션캠도 갖고 싶어요 어떡하죸ㅋㅋㅋㅋㅋ 진짜 무슨 액티비티를 즐기는 성격도 아니고 기껏해야 샤오미 전기자전거 타고 학교 등교하는 주제에 샤오미 액션캠은 도대체 왜 갖고 싶을까요 ㅜㅜㅋㅋㅋ
짜잔 !! 샤오미 공유기의 패키징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안테나가 무려 네 개나 달려있어서 훨씬 안정적인 전송이 가능할 것 같죠??
오른쪽 상단에서는 mi 로고가 깔끔하게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홍콩상회 사이트에서 34,900원에 구매를 했습니다!
샤오미 공유기3이라고 표시가 되어있네요. 참고로 샤오미 공유기3과 3C는 다른 제품입니다. 특히 뒤에 C가 하나 더 붙어 있어서 그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라고 착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저도 그래서 중국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을 해봤는데 3C가 아니라 그냥 3시리즈가 성능이 훨씬 좋은 제품입니다 !! 가격 차이가 그리 많이 나는 건 아니니 기왕 구매하실 때에 3시리즈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제품을 열어보겠습니다 !! 안테나 네개가 일렬로 쪼르르 서있고, 제품 본체는 반투명한 고급스러운 비닐로 포장이 되어 있습니다.
제품은 보시는 것처럼 그냥 남작한 판때기처럼 생겼습니다. 사실 판때기에 안테나 네 개 박아놓은 디자인인데 오히려 이런 디자인이 기존의 공유기보다 훨씬 깔끔하고 이뻐보이는 이유는 뭘까요?ㅎㅎ
어떻게 보면 이번에 새로 나온 애플의 신형 트랙패드처럼 생기기도 했습니다. 아마 참고를 했겠죠?
제품 구성은 그냥 위의 공유기 본체와 어댑터가 끝입니다.
그리고 중국 제품이라 우리나라 돼지코에 꽂기 위해서는 이런 어댑터가 필요한데, 요새 구매대행 하는 업체에서는 이런 것들 다 보내주니까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는 최대 속도1167Mbps를 지원하고, 램 용량은 128MB라고 해요. 저는 지금까지 와이파이 공유기를 사면서 램 용량을 신경써본 적은 없는데 요새는 와이파이 공유기에 연결하는 IOT 기기들이 많아지고 해서 기왕이면 이 램 용량이 큰 제품을 사시는 게 좋을 것 같더라구요. 128메가 정도면 일반적인 가정에서는 차고 넘치게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애플이 무선 공유기들을 관리하는 '에어포트'앱을 만든 것처럼 샤오미도 MiWIFI라는 앱이 있어서 그 앱으로 와이파이 공유기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메인 랜선을 꽂는 부분과 확장 포트 2개, 그리고 USB포트가 있습니다. 확장포트를 통해서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에 직접 랜선을 연결할 수 있고, USB 포트에 외장하드를 꽂으면 외장하드에 무선으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어마어마하죠 ... 이걸 35,000원으로 할 수 있다니. 말씀드렸다시피 애플 타임캡슐은 무려 36만 원인데요 ㄷㄷ
5G까지도 지원이 돼서 더 빠른 속도로 무선 인터넷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공유기를 미홈 앱에 연결한 모습입니다. 샤오미는 이 미홈 앱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기기들을 다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로 좋은 것 같아요.
기존에 가지고 있던 애플 타임캡슐과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연결을 해주었습니다. 그냥 샤오미 와이파이를 확장하는 용도로 쓸지, 별도로 타임캡슐 와이파이 신호를 하나 더 뿌릴지는 선택해서 꽂으시면 됩니다. 저는 뭐 굳이 확장하는 것보다는 에어포트 신호를 하나 더 뿌리는 게 나을 것 같아서 와이파이 신호를 따로 뿌리는 방식으로 연결을 했습니다.
근데 신기한 건, 타임캡슐에 저장되어 있는 하드 자료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도 타임캡슐에서 쏘는 와이파이로 접속해야 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에서 쏘는 와이파이에 접속을 해도 저 타임캡슐에 저장되어 있는 자료에 접근이 됩니다. 이건 좀 신기하네요.
드디어 이렇게 제 방의 무선 시스템을 완성했습니다 !!!!!!! 후아 타임캡슐만 쓸 때는 제가 집에서 사용하는 샤오미 IOT 기기들이 잘 등록도 안 되고 해서 짜증났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되네요 ㅠㅠ
이상으로 샤오미 와이파이 공유기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 확실히 같은 회사에서 만든 제품이라 샤오미 제품들하고의 연동성은 훨씬 좋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마침 공유기 바꾸셔야 하거나 새로 사셔야 하시는 분들한테는 아주 아주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지금까지 파카씨 다이어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포스팅은 순전히 제 주머니를 털어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