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캠핑장] 고성 서핑도 할 수 있는 캠핑장 "봉수대 오토 캠핑장" 후기 / 고성 송지호 해변 근처 캠핑 / 서핑할 수 있는 캠핑장

여행, 맛집/캠핑, 등산

by 박하씨 2023. 12. 19. 22:37

본문

728x90
반응형
#봉수대오토캠핑장 : 근처 캠핑장을 찾아보다가 마침 취소자리 하나를 우연히 발견해서 바로 예약!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캠핑장 중에 대만족이었던 캠핑장 중에 한 곳이다. 일단 해변이 바로 앞에 있어서 물놀이 하기도 좋고, 개인 서프보드가 있으면 그냥 여기 해변에서 바로 서핑을 해도 될 정도로 서핑하기에 좋은 파도가 온다. 나도 캠핑장비 다 셋팅하고 그냥 서프보드 들고 해변 가서 서핑 한번 했는데 파도도 좋고 캠핑장에서 바로 서핑을 하니 나름 운치도 있다. 캠핑장에 나 말고도 서핑보드 가지고 온 사람이 있었는데, 캠핑과 서핑 모두를 취미로 한다면 여름에 여기는 필수. 다 좋은데 단점은 바로 뒤에 도로가 있어서 자동차 다니는 소리가 좀 거슬린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강원도 고성, 송지호 해변 근처에 있는 '봉수대 오토캠핑장'이라는 캠핑장이다. 

이번 여름에 다녀온 곳이지만 뒤늦은 포스팅.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곳인데, 이날 주말에 서해보다는 동해에 파도가 좋길래 후다닥 예약해서 다녀온 곳이다. 

급하게 예약한 거라서 자리가 없을뻔 했는데 다행히 취소 자리 하나가 생겨서 예약을 했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캠핑장 사이트 바로 옆에 차를 세울 수 있기 때문에 짐 나르는 수고를 안 해도 돼서 좋다. 

그리고 나무로 된 테이블도 사이트마다 하나씩 있어서 굳이 귀찮게 테이블을 펼칠 필요도 없다. 

이런 식으로 일렬로 캠핑장 사이트들이 쭉 나열되어 있는 형태인데

개인적으로는 이런 주차장 형태의 캠핑장은 자연스러운 느낌이 나지 않아서 별로 좋아하지는 않기는 한데 

여기는 바로 바로 ... 

이렇게 바로 앞에 해변이 펼쳐져 있다. 

이거 하나만으로도 모든 게 용서된다. 

위치상으로는 고성의 송지호 해변 바로 아래쪽인데 송지호 해변까지는 차로 약 10분 정도 걸리는 거리이다. 

아시다시피 송지호 해변이 서핑으로 워낙에 유명한 캠핑장이다보니 서핑을 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여기도 파도가 비슷해서 이렇게 바로 서핑을 할 수가 있다. 

자기 서핑보드만 있으면 그냥 첨벙첨벙 들어가서 서핑을 할 수 있는 셈. 

나도 서핑보드 가지고 온 김에 들어가서 서핑을 한번 했다. 

수심이 그리 깊지 않기 때문에 별로 위험하지는 않다. 

그리고 캠핑장 한 바퀴 산책. 

오후 햇살이 너무 좋다. 

서핑보드는 저번에 중고로 12만원엔가 샀는데 매우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뭐 아직 스펀지보드이기는 한데 나는 뭐 대단하게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있는 건 아니라서 이 정도면 만족. 

오늘 저녁은 양갈비! 

개인적으로 양갈비를 좋아한다. 

양갈비를 그리들에서 조금 익히다가 숯불에 불맛을 입혀준다. 

솔직히 캠핑의 맛은 숯불이라고 생각해서 이런 각종 그릴들을 구매했는데 ...

솔직히 말하면 그리들이 최고다. 그냥 큰 그리들 하나만 있으면 고기도 굽고, 거기에 라면도 하고 만능으로 사용할 수 있어서 그리들에 가스버너 하나만 있어도 충분한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양고기 완성. 

그리고 라면을 하나 먹어준다. 

가성비의 노브랜드 라면인데 나는 뭐 맛있기는 한데 건더기가 너무 없어서 조금 아쉽기는 하다. 

노브랜드에서 파는 그 추가 건더기를 사야할 듯. 

그리고 불멍 타임. 

역시 캠핑의 맛은 불멍이다. 최근에 칭따오 맥주랑 콜라보 해서 이거랑 똑같은 화로를 공짜로 껴주길래 후다닥 하나 업어왔다. 

저 글씨가 칭따오라고 쓰여져 있어서 조금 그렇기는 한데 뭐 그것도 나름 감성 있을 수 있으니 내년 여름에 캠핑 가서 사용해보는 걸로. 

다음날 아침. 

나는 다음날 아침은 거의 웬만하면 짜장라면으로 때우는 편이다. 뭔가 간단하기도 하고, 아침에 먹기에 부담이 덜한 느낌. 

그리고 캠핑장 사이트 정리하기 전에 마지막 산책. 

진짜 날씨가 너무나도 환상적으로 좋다. 

이렇게 바로 앞에 바다가 있으니 무슨 외국에 온 것 같은 느낌도 든다. 

아무래도 오션뷰 캠핑장은 예약하기가 빡센데 강릉쪽에 비하면 강원도 고성은 덜 알려져서 그런지 아직은 예약 경쟁이 그렇게 치열하지는 않은 것 같다. 

아침에 여기 해변에 의자 하나만 딱 펴놓고 그냥 여유롭게 커피 한잔 하면 최고다. 

푸릇푸릇한 풍경. 

간만에 새로운 캠핑장 찾아서 간 건데 대만족. 

예약은 아래의 공식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http://www.bongsucamp.com/g5/

 

봉수대오토캠핑장

메뉴보기 ☎ 전화걸기 : 033-635-3330

www.bongsucamp.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