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엄청난 웨이팅을 감수하고 먹은 천안 "이고집만두" 후기 / 천안 만두전골 맛집 추천

리뷰/맛집

by 박하씨 2022. 9. 6. 21:32

본문

반응형

이번에 소개할 곳은 천안에 있는 이고집만두라는 식당이다.

이번에 가족 휴가를 천안으로 가게 되었는데 아무래도 천안은 관광지는 아니다보니 핫플 카페나 맛집들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닌 것 같다.

그래도 천안도 나름 인구가 많이 살고 있는 곳이라서 찾아보면 꽤 괜찮은 곳들이 있었다.

 

이번에 방문한 곳은 이고집만두라는 식당인데 이게 천안에서 꽤나 유명한 식당이었다. 

만두 전골을 하는 곳인데 만두 전골이 뭐 맛있어봤자라고 생각을 했는데 여기는 웬만한 서울에 있는 맛집 이상으로 맛도 괜찮고 가성비도 괜찮았던 곳이다.

참고로 여기는 무조건 웨이팅을 감수해야 한다

우리가 갔을 때가 평일이었는데도 불구하고 11시 오픈 전에 도착을 했는데도 이미 기다리고 있는 사람들이 있었다.

여기는 오픈하기 30분 전에는 무조건 도착을 해야 첫 번째 테이블로 바로 들어갈 수 있다.

가격은 1인분에 1만 3천 원 정도로 만두 전골 치고 그렇게 저렴한 편은 아니다.

나중에 비주얼을 보면 알겠지만 꽤 푸짐하게 나오기 때문에 가성비가 나쁘다는 생각이 들지는 않는다

이런 식으로 굴림만두와 칼국수 면이 나온다.

먹으면서 천천히 전골에 넣어서 익혀서 먹으면 된다

메인 전골이 나왔다 이런 식으로 밀폐유 나베처럼 나오는 게 이 가게의 특징이다.

일단 비주얼에서 압도하는 게 있어서 딱 음식을 받았을 때 감탄사가 나온다.

그리고 이 가게의 가장 유명한 메뉴 중에 하나는 바로 이 군만두다

점심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 군만두는 아예 없어서 못 먹는 정도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아예 넉넉하게 시켰는데 진짜 배 터져 죽는 줄 알았다.

그래도 언제 또 갈지 모르는 식당인데 기왕 온 김에 제대로 후회 없이 먹자는 생각으로 푸짐하게 시켰다.

군만두 한 줄을 시키면 8줄이 나오는데 우리는 네 명이서 두 줄을 시켰다.

군만두가 다른 데서 먹는 군만두랑은 조금 특이한데 뭐 어쨌든 굉장히 맛이 괜찮았다. 

식당 내부가 꽤 넓은 편인데도 이게 아무래도 빨리 먹는 음식은 아니다보니 회전율이 그렇게 빠른 편까지는 아니라 웨이 웨이팅은 각오하고 가야 하지만 한 번쯤은 가볼 만한 식당인 것 같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