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REVIEW] 구글에서 쓴다는 집중 타이머 / 수험생 공부 타이머 구매!

리뷰/일상, 리빙

by 사용자 파카씨 2019. 11. 16. 01:06

본문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집중 타이머"라고 불리고 있는 아날로그 타이머입니다. 

뭐 정확한 이름이 있는 것 같지는 않은데, 보통 집중타이머, 구글타이머, 아날로그 타이머라고 부르는 것 같습니다.

구글 타이머라고 불리는 이유는, 저도 예전에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 구글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마다 이렇게 생긴 타이머를 이용해서 한 시간 단위로 짧고 굵게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듀타임을 너무 오래 주면 시간이 많다고 생각해서 집중적으로 일을 처리할 수 없으니, 한 시간 단위로 쪼개서 한 시간 동안 집중적으로 해야할 일을 처리하게 하니 효율이 월등히 향상된다는 거죠. 

저는 그런 시간 단위로 쪼개야 하는 프로젝트를 하는 건 아니지만 공부를 하는 입장에서, 공부할 때도 한 시간 단위로 집중적으로 끊어서 공부를 하고, 잠시 쉬었다가 다시 하고 하면 좋을 것 같아서 구매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생긴 제품이고, 몸체 부분을 드르륵 하고 돌리면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최대 시간은 한 시간! 

그리고 시간이 종료되면 종소리가 몇 번 울려서 알람으로 알려줍니다. 종소리 시끄럽게 끄기 전까지 계속 울리는 건 아니고 한 3초 정도 울리는 것 같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그런 알람 소리를 끌 수가 없어서 ... 독서실에서 사용하는 건 불가능 ㅜㅜㅜ 집공할 때나 유용하게 쓰겠네요. 하지만 전 집공을 안 하고 열람실에서만 공부를 해서 무용지물이 돼버린 ... 

암튼 !! 시간 단위 프로젝트를 진행하시는 분들이 써보시면 괜찮을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일단 디자인도 꽤 클래식하니 이뻐서 그냥 인테리어 용으로 쓰기에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