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이번에 소개할 곳은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이중섭미술관입니다.
이중섭미술관은 이중섭거리라는 곳에 있는데, 여기에 이중섭 생가도 있어서 하나의 관광지처럼 조성이 되어 있습니다.
예전에는 뭔가 구경할 게 좀 많아 보였었는데 ... 요새 가보니 뭐 ... 사실 특별한 건 없더라구욬ㅋㅋㅋ 그냥 적당히 구경할 만합니다. 큰 기대는 안 하시는 게 ...
그래도 나름 이중섭거리 양쪽으로 다양한 액세서리들을 파는 가게가 있어서 한번쯤? 그냥 가볼 만합니다. 정기적으로 플리마켓 같은 것도 열리는 것 같은데 그 플리마켓이 열릴 때를 맞춰서 가면 좀 더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이중섭이랑 관련된 뭐 책자나 잡지 그런 것들이 있습니다.
사실 전 이중섭에 대해서는 그 날렵한 황소 그림 말고는 아는 게 없어서 ㅜㅜㅋㅋ
관람료가 2000원인가 3000원 정도 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나름 유명한 화가이니 그냥 한번쯤 들어가서 구경할 만합니다.
이게 그 유명한 황소 그림!!!!
앞에 큼지막하게 걸려 있습니다. 그알못이지만 확실히 화풍은 특이하다는 느낌이 들긴 합니다.
안에 있는 그림들 그냥 슥 하고 구경
개인적으로 저는 이 그림이 제일 멋있었습니다.
눈 내린 설밭을 말 타고 달리는 모습인데 정지된 그림에서 생동감이 느껴진다고 해야하나.
뭔가 말 타고 달리는 사람의 입김과 말의 숨결도 느껴지는 듯한 느낌 !! 이 그림이 제일 좋았어요 ㅎㅎ
그리고 뭐 이래저래 그냥 구경할 소품들, 구매할 만한 굿즈들이 있고 옥상으로 올라가면 전망대도 있습니다.
이중섭미술관은 이렇게 생겼어요!
얼핏 보면 좀 오래된 교회 같은 디자인이네요. 원래는 전날에 들어가려고 했었는데 휴관이라 못 갔는데 다행히 아침 일찍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혹시 서귀포 쪽으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한번쯤 들러보시기 바랍니다!
아참, 이중섭거리에 '카페메이비'라는 꽃집 겸 카페 겸 술집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거기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혹시 숙소가 근처이신 분들은 어차피 여기 근처에 놀 만한 곳도 없으니 카페메이비에 가셔서 특이한 맥주나 와인 마시면서 시간 보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