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의 '비베스트'라는 브랜드에서 나온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이건 아마도 샤오미가 자체적으로 만든 제품은 아니고 샤오미와 협력해서 만든 제품인 것 같습니다.
요새 이런 제품 말고도 완전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이 워낙 많이, 저렴하게 출시되고 있어서 굳이 이렇게 한쪽 귀에만 꽂는 이어셋을 찾는 분들은 많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들기는 하지만 ...
그래도 저처럼 또 수요가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리뷰를 올립니다.
https://qoo.tn/AgXvwQ/Q117556915
개봉기
저는 스쿠터를 타고 다니는데 스쿠터를 타고 다닐 때 간단하게 음악을 듣거나 내비게이션을 듣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사실 평소에는 뭐 자취방에서 학교만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딱히 내비게이션을 들어야 할 필요도 없고, 음악을 들을 정도로 먼 거리를 이동하는 것도 아니긴 한데 정말 가~~~~끔 낯선 길을 가야할 때 내비를 들을 일이 생기기는 하더라구요.
저는 스쿠터에 스마트폰을 거치하지는 않습니다. 왠지 스쿠터를 타는데 스마트폰을 거치해두면 신경 쓰이기도 하고, 고개를 숙여서 스마트폰 화면을 보는 게 정말 위험하기도 해서요.
그래서 낯선 길을 갈 때에는 그냥 내비를 음성으로 듣는 걸 선호하는데, 헬멧을 쓰고 있으니 이어폰을 연결하기도 번거롭고 해서 원래는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되어 있는 헬멧을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무려 2주를 기다려서 구매한 적이 있습니다.
헬멧에 자체적으로 블루투스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블루투스 이어폰처럼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이었는데 ... 도난 당했습니다 ㅠㅠㅠㅠ
다시 살까 하다가 다시 사지 않은 이유는 그 제품은 귀가 뚫려 있는 제품이었는데 그러다보니 주행할 때 바람 소리 때문에 어차피 소리가 잘 안 들리더라구요.
이래저래 방법을 찾다가 그냥 이 이어셋을 구매했습니다.
귀에 꽂은 상태에서도 안정적으로 헬멧을 쓸 수 있으니 분실의 염려도 없고 훨씬 편할 것 같았습니다.
겸사 겸사 제가 겨울에는 보드 타는 걸 좋아하는데 스노우보드 헬멧을 쓸 때도 사용할 수 있으니 괜찮을 것 같구요!
디자인은 상당히 이쁩니다.
역시 뭐 ... 샤오미는 명불허전이죠.
샤오미 브랜드를 달고 나오는 것 치고 구매해서 후회한 적은 없는 것 같습니다.
저렇게 한쪽 귀에 걸 수 있는 형태로 되어 있어서 그냥 귀에 꽂기만 하는 블루투스 제품들에 비해서 훨씬 안정적으로 귀에 꽂을 수 있습니다.
요새 핫한 QCY에서 나온 완전무선 이어폰을 스쿠터나 전동 스케이트보드 탈 때 음악 듣는 용도로 쓸까 했는데 그런 제품은 귀에 꽂기만 하는 형태라 헬멧을 쓰고 벗을 때 계속 귀에서 빠지는 문제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분실의 염려가 너무 커서 번거로워서 QCY 이어폰은 그냥 평소에 음악 듣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뭔가를 탈 때 귀에 꽂는 용도는 이 제품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뭔가 괜히 쓸데없이 블루투스 이어폰만 이거저거 사는 느낌 ...
충전은 마이크로 5핀으로 하면 됩니다. 충전 케이블이 하나 내장되어 있습니다.
그냥 테스트로 라디오에 연결해봤습니다.
소리는 잘 나옵니다.
대신 아무래도 한쪽에만 꽂는 거다보니 음악을 들을 때는 좀 낯선 느낌이 드네요. 전화할 때만 쓰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버튼은 이렇게 전원 버튼과 볼륨 업/다운 버튼이 있습니다.
요새 나오는 완전 무선 이어폰들은 소형화에 치중하다보니 이런 버튼들이 아쉬울 때가 있는데, 버튼이 있으니 운전하면서도 편하게 소리를 조절ㄹ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습니다.
사실 저처럼 특별한 용도로 필요한 분들이 아니라면 굳이 얘를 3만원이나 주고 살 바에는 그냥 저렴하면서도 품질도 훌륭한 QCY의 완전무선 이어폰을 구매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운전하면서 한쪽 귀에만 꽂아놓고 통화할 일이 많다든지, 저처럼 스케이트보드나 스쿠터를 타면서 사용할 일이 있는 분들한테는 가성비 좋고 괜찮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https://qoo.tn/AgXvwQ/Q117556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