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필요한 정보가 나를 찾아오게 하는 법 / 구글 알리미, 뉴닉, RSS 구독하기

리뷰/IT 제품리뷰

by 박하씨 2019. 8. 12. 18:03

본문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같은 정보의 홍수 시대에 오히려 정보가 너무나도 많다보니 나한테 필요한 정보를 검색하는 데만 해도 꽤나 많은 시간을 쓰게 될 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정보를 솔팅해주는 서비스들이 나오기도 하지만, 또 그런 서비스들이 많아지다보니 그 서비스들이 너무 많아져서 또 불편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너무나도 잘 사용하고 있는, 정보가 제발로 저를 차장오게 하는 핵심 서비스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이것만 쓰면 솔직히 다른 서비스는 안 써도 필요한 웬만한 정보는 다 수집할 수가 있습니다. 

 

구글 알리미 : 그냥 믿고 선택하는 구글 뉴스 


첫번째는 구글 알리미라는 서비스입니다. 

많은 분들이 구글의 다양한 서비스를 이미 사용하고 계시지만 구글 알리미를 사용하는 분들은 아직 많이 보지 못한 것 같습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구글 알리미'라고 검색하시면 구글 알리미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저기서 받아보고 싶은 키워드들을 저장해두면 이제 그것과 관련된 뉴스들을 자동으로 분류해서 매일 이메일로 보내줍니다. 

 

보시는 것처럼 관련된 뉴스들을 구글의 검색 알고리즘이 골라내서, 양질의 뉴스만을 골라서 소비자한테 딱 필요한 뉴스를 골라줍니다. 

보통 뉴스 소비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메인에서 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런 식으로 알아서 매일 뉴스를 골라주니 내가 관심 있어 하는 뉴스를 일일이 찾아다닐 필요도 없고, 네이버 메인에 뜨는 현혹성 기사들 때문에 쓸데없이 시간을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https://www.google.com/alerts

 

Google 알리미 - 관심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알려드립니다.

알리미 관심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알려드립니다.

www.google.com

새로운 뉴스 플램폼, 평범한 뉴스가 너무 어렵다면? : 뉴닉 


다음으로 소개할 서비스는 "뉴닉"이라는 뉴스 서비스입니다. 

앞에서 본 구글 알리미가 기존 언론사들의 뉴스들 중에서 양질의 뉴스를 골라주는 것이라면, 

뉴닉은 지금 이슈가 되고 있는 뉴스들을 이해하고 쉽게,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지금 진행되고 있는 뉴스를 재가공해서 기존의 뉴스를 이해하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읽기 쉬운 말로 풀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는? 그런 서비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요새 핫이슈인 한일관계, 불매운동과 관련해서도 지금까지 진행된 상황이 어떠한지, 왜 이런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지 등을 정말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사실 저는 매일 뉴스를 볼 시간이 없어서 한번 이슈를 놓치면 나중에는 그게 뭐가 문제였는지 잘 모를 때도 많은데요. 

이런 식으로 뉴닉이 알아서 뉴스를 골라서, 핵심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니 적어도 이슈를 따라가는 데 있어서 어려움을 겪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https://newneek.co

 

뉴닉 NEWNEEK

밀레니얼을 위한 시사 뉴스레터

newneek.co

그리고 하단에는 이렇게 핵심 뉴스 이외의 자잘한 뉴스들도 따로 정리를 해줍니다. 

이 서비스가 무료라니!! 학생분들이나 취준생 분들한테 정말 추천할 만한 서비스입니다. 

 

여러 블로그 포스팅을 동시에 보고 싶다면? : RSS 구독하기 


다음으로 소개할 서비스는 RSS 구독하기 서비스입니다 .

이건 음 뭐랄까 여러 블로그의 포스팅들을 한 군데에 모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IT애 관심이 많기 때문에 아이티카노 등 많은 아이티 블로그들을 보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블로그에 새 글이 올라올 때마다 일일이 찾아다니는 건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고, 시간을 낭비하게 됩니다. 

그럴 때 이 RSS 구독하기라는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말 편리합니다. 

마음에 드는 블로그가 있으면 구독하기를 누르면 끝! 

네이버 블로그들은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구독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 블로그만 구독하시는 분들은 그냥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런데 저는 네이버 블로그뿐만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나, 홈페이지 게시글 등도 동시에 구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냥 REEDER 라는 서드파티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기는 하지만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에서 모두 호환이 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사용하기 편리해서 유용하게 잘 쓰고 있습니다. 

꼭 reeder가 아니더라도 다른 서드파티 RSS 앱들이 많이 있으니 이것저것 써보시고 마음에 드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중고나라 거래할 때 개꿀 중고나라 알림 기능


마지막으로 중고나라 알림 기능입니다. 

이건 뭐 ... 나한테 필요한 정보를 찾는다기보다는 중고나라에서 거래할 때 필요한 물건을 남들보다 빠르게 건져낼 수 있게 해주는 기능 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중고나라에서 필요한 물건을 검색하면 물건들이 정말 수도 없이 많이 나오고, 연락해보면 이미 판매중이라고 할 때가 만습니다 .

따라서 남들보다 먼저 연락을 하는 게 필요한데, 그렇다고 해서 수시로 중고나라에 상주하면서 새로고침을 할 수는 없죠. 그럴 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알림 기능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네이버 카페 앱에서는 내가 원하는 카페의 특정 게시판에서 원하는 키워드 글만을 골라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기능을 활용해서 내가 지금 구매하고자 하는 물건을 키워드로 등록해두면 그 판매글이 올라오면 바로 나한테 알림이 뜨는 것이죠. 

예를 들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V50을 키워드로 등록해두면 이제는 V50과 관련된 글들이 알아서 저 '거래글'에 모이게 됩니다. 

그럼 알림만 보고 바로 연락하면 되니 남들보다 빠르게 구매할 수가 있죠. 

 

결론 


지금까지 제가 너무 너무 잘 사용하고 있는 구글알리미, 뉴닉, RSS구독, 중고나라 게시글 알림 기능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서비스들이 있겠지만, 제 생각에는 이 정도만 필요한 정보를 얻고 물건을 사는 데 있어서 쓸데없이 날리는 시간을 많이 절감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