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중고로 구매한 아이폰 텐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소개한다기보다는 ... 그냥 중고거래의 후기? 정도 되겠네요.
저희 아버지가 아이폰 6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요새 너무 느리다고 아이폰XR을 중고로 좀 구해달라고 부탁을 하셔서 이래저래 중고나라를 염탐하다가 괜찮은 가격에 올라온 게 있어서 바로 연락을 드리고 거래를 했습니다!
가격은 67만원! 아이폰 텐알을 새 제품으로 구매하려면 100만 원은 줘야 하는데 30만 원 이상 저렴하게 사는 셈이니 ... 꽤 괜찮죠?
다행히 친절한 분을 만나서 편하게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경찰한테 잡혀서 ㅜㅜㅜㅜㅜ 약속 시간에 조금 늦었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맞이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보통 중고거래 할 때 그냥 쇼핑백도 없이 대충 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 이렇게 쇼핑백에 잘 포장을 해서 주셨습니다.
손에 쥐면 이런 모습!
저는 아직 아이폰 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성능적으로는 불편한 점이 전혀 없지만,
아 배터리 수명이 너무 줄어들어서 그건 좀 불만이지만 ...
암튼 요새 나오는 이 베젤리스 디자인이 너무 탐납니다.
아이폰 XR이 한 손에도 쏙 들어오고 좋네요.
간단하게 실행을 해봤는데 액정도 쨍하고 좋습니다.
구성품도 다 들어있어요!
제 아이폰과 비교.
제 아이폰은 뒤에 필름을 붙인 상태기는 한데 원래 색상도 무광 블랙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색깔은 유광 블랙보다는 무광 블랙이 더 이쁘긴 하네요.
아무래도 애플에서 아이폰 차별화를 위해서 XR은 무광 블랙을 내지 않고 유광으로만 내는 것 같은데 ... 무광이 훨씬 이뻐요 ㅠㅠ 다음 아이폰에서는 무광도 나오길.
사실 아이폰은 신제품이 나와도 어차피 소프트웨어는 똑같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굳~~이 비싼 돈 주고 바꿀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직 7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막상 보니까 바꾸고 싶어지기는 하네요 ㅠ
자 .. 다시 잘 포장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구하시는 분들한테 XR이 지금으로서는 제일 가성비가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중고나라로 거래하실 때에는 언락이 된 게 확실한지, 완전해지가 된 상품인지, 분실신고 된 휴대폰은 아닌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래저래 확인하기가 번거롭다면 그냥 판매자분과 같이 통신사로 바로 가셔서 통신사에서 완전 기변까지 같이 하고 대금을 치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