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IT 제품리뷰

아이폰XR 중고로 구매! 역시 중고 구매가 가성비 개이득

by 박하씨 2019. 8.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중고로 구매한 아이폰 텐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사실 소개한다기보다는 ... 그냥 중고거래의 후기? 정도 되겠네요. 

저희 아버지가 아이폰 6를 사용하고 계셨는데 요새 너무 느리다고 아이폰XR을 중고로 좀 구해달라고 부탁을 하셔서 이래저래 중고나라를 염탐하다가 괜찮은 가격에 올라온 게 있어서 바로 연락을 드리고 거래를 했습니다! 

가격은 67만원! 아이폰 텐알을 새 제품으로 구매하려면 100만 원은 줘야 하는데 30만 원 이상 저렴하게 사는 셈이니 ... 꽤 괜찮죠? 

다행히 친절한 분을 만나서 편하게 거래할 수 있었습니다. 

이날 오토바이를 타고 가다가 경찰한테 잡혀서 ㅜㅜㅜㅜㅜ 약속 시간에 조금 늦었는데 그래도 친절하게 맞이해주셔서 정말 감사했습니다. 

보통 중고거래 할 때 그냥 쇼핑백도 없이 대충 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 이렇게 쇼핑백에 잘 포장을 해서 주셨습니다. 

손에 쥐면 이런 모습! 

저는 아직 아이폰 7 플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사실 성능적으로는 불편한 점이 전혀 없지만,

아 배터리 수명이 너무 줄어들어서 그건 좀 불만이지만 ... 

암튼 요새 나오는 이 베젤리스 디자인이 너무 탐납니다. 

아이폰 XR이 한 손에도 쏙 들어오고 좋네요. 

간단하게 실행을 해봤는데 액정도 쨍하고 좋습니다. 

구성품도 다 들어있어요! 

제 아이폰과 비교. 

제 아이폰은 뒤에 필름을 붙인 상태기는 한데 원래 색상도 무광 블랙입니다. 

솔직히 말하면 색깔은 유광 블랙보다는 무광 블랙이 더 이쁘긴 하네요. 

아무래도 애플에서 아이폰 차별화를 위해서 XR은 무광 블랙을 내지 않고 유광으로만 내는 것 같은데 ... 무광이 훨씬 이뻐요 ㅠㅠ 다음 아이폰에서는 무광도 나오길. 

사실 아이폰은 신제품이 나와도 어차피 소프트웨어는 똑같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에서 큰 차이가 나지 않아서 굳~~이 비싼 돈 주고 바꿀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직 7플러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막상 보니까 바꾸고 싶어지기는 하네요 ㅠ 

자 .. 다시 잘 포장을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 구하시는 분들한테 XR이 지금으로서는 제일 가성비가 좋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참고로 스마트폰을 중고나라로 거래하실 때에는 언락이 된 게 확실한지, 완전해지가 된 상품인지, 분실신고 된 휴대폰은 아닌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이래저래 확인하기가 번거롭다면 그냥 판매자분과 같이 통신사로 바로 가셔서 통신사에서 완전 기변까지 같이 하고 대금을 치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