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파카씨입니다.
오늘!!! 여러분과 함께 개봉해볼 제품은 QCY에서 나온 T3라는 완전무선 이어폰입니다.
QCY의 1세대 모델이 2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출시되었었는데, 생각보다 음질이 너무 괜찮아서 완전무선 이어폰계에 한바탕 파란을 일으킨 적이 있죠! QCY가 거기에 맛을 들여서인지 그 뒤로 엄청나게 많은 신제품들을 쏟아내더니, 이번에는 완전히 리뉴얼된 새로운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https://qoo.tn/A1nLvQ/Q117556915
개보기 : 패키징은 뭔가 ... 샤오미 느낌?
일단 개봉을 해보겠습니다. 패키징은 뭔가 샤오미스러운 느낌입니다.
전면에 제품 이미지가 프린팅 되어 있습니다.
디자인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번에는 약간 에어팟스러운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통화 음질 향상에 초점을 둔 것 같네요.
상자를 열면 바로 위에 제품 본체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랫 부분에는 케이블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충전은 마이크로 5핀으로 할 수 있고, 짧은 케이블이 하나 들어있어서 케이블 휴대가 좀 더 편할 것 같습니다.
근데 저는 그냥 가지고 있는 멀티 케이블이 있어서 저 케이블을 쓸 것 같진 않네요 ... 바로 상자행.
QCY-T2S랑 비교해보면?
제가 가지고 있던 QCY T2S와 비교해봅니다. 케이스의 크기는 QCY-T2S가 훨씬 큽니다.
아무래도 QCY-T2S에는 무선충전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그 무선 모듈 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
개인적으로는 T3에서 무선충전 기능이 빠져있다는 점이 좀 아쉽네요.
짠! T2S와 T3를 비교하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QCY-T2S는 저렇게 귀에만 찾 달라붙는 형태로 생겼고, 완전 커널형입니다.
커널형은 사람마다 취향을 좀 탈 수 있는데, 저는 처음에는 답답해서 싫었는데 쓰다보니 또 괜찮아지더라구요.
어딘가 에어팟을 닮은 디자인
T3는 세미커널형이라는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쉽게 말하면 에어팟이랑 비슷한 디자인.
QCY의 이전 모델들이 다 좋은데 통화품질이 너무 안 좋다는 점이 단점이었는데, 저런 식으로 디자인을 바꾸면서 통화품질은 상당히 향상이 되었다고 합니다.
저는 이어폰도 무광일 거라고 생각했었는데 ...
이어폰 유닛은 유광 블랙으로 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무광이었으면 훨씬 디자인이 고급스러웠을텐데 ... 하는 아쉬움이 좀 있습니다.
이래저래 봐도 QCY-T2S가 디자인적으로도 훨씬 나은 것 같은 느낌이에요 ㅠㅠㅠ 역시 무광블랙 간지
귀에 꽂았을 때 착용감은 괜찮습니다. 다만 세미커널형이어서 오픈형이면서도 뭔가 귀를 잡아주는 느낌이 있는데 ... 이게 조금 답답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참, 귀에 꽂는 이어팁 부분은 이번에는 교체를 할 수가 없습니다. T2S는 귓구멍 크기에 맞게 이어팁을 교체할 수 있었는데, 이 제품은 그냥 딱 원래 있던 저것만 쓸 수 있습니다.
다른 이어팁을 구매해서 교체하시는 분들도 계시기는 하던데 문제는 그렇게 하면 충전케이스에 또 안 들어갑니다. 충전 케이스에 안 들어가면 의미가 없죠 ...
제가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다보니 아무래도 음질이나 디자인, 소소한 편의성 면에서 좀 아쉬운 부분들이 보이기는 했지만, 그것 에어팟이랑 비교했을 때 그런 거고 4만원에 이 정도 퀄리티는 진짜 엄청난 킹갓성비라고 생각합니다.
완전무선 이어폰을 처음 구매하시는 분들은 굳이 비싼 거 찾으시는 것보다는 개인적으로 QCY 브랜드가 최고라고 생각하고, QCY의 이전 모델을 사용하고 계시던 분들이 굳이 이 제품으로 갈아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구매하실 분들은 아래의 링크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qoo.tn/A1nLvQ/Q117556915
https://www.youtube.com/watch?v=ikrgWlLQwPI